관리 메뉴

하츠의 꿈

옵티머스Q 안드로이드2.1 업그레이드 일자 확정. 추가기능 및 주의점 본문

울랄라뽕,IT

옵티머스Q 안드로이드2.1 업그레이드 일자 확정. 추가기능 및 주의점

명섭이 2010.08.23 08:30


옵티머스Q는 빠른 실행속도와 쿼티 자판 등이 꽤 만족스러운 폰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1.6이라는 낮은 OS 버전으로 인해 멀티터치가 되지 않고 설치할 수 있는 어플의 수도 제한적이다. 멀티터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웹브라우저 이용 시 화면의 확대/축소가 불편하고, 특히 뱅킹 어플 등 금융권 어플 모두가 안드로이드 2.0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전혀 금융 거래를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간절히 업그레이드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고,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해 준다는 8월도 말경으로 접어들면서 불안한 생각이 들었다.

과중한 업무에 업그레이드에 대한 생각을 잊고 있다가 조금 전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드디어 옵티머스Q의 업그레이드 일자가 확정되었다는 기사와 글들이 보였다.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향상되는 것들

- 멀티터치 지원

  2개의 동시 터치를 인식하여 손가락 두개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기능이 지원된다.  아직까지 멀티터치가 되지 않고 있었다는 것이 아이러니가 아닐까?

- 다양한 어플 지원

  금융권 어플 등 안드로이드 2.0 이상에서 만 지원되는 다양한 어플의 이용이 가능해진다. 안드로이드폰은 지원되지 않는 어플은 마켓 등의 목록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어플 갯수가 얼마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좀 더 진정한 어플의 힘을 알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 OSP(On Screen Phone) 기능 추가
  OSP는 블루투스나 데이터케이블을 PC에 연결해서 PC를 통해 핸드폰을 제어하거나 폰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얼마나 유용한지는 사용해봐야 알겠지.


아직 업그레이드 전이라서 모르지만, 위의 기능 외에도 배터리 관리 기능이 향상되어서 지금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난다면 정말 좋겠다.



업그레이드 방법과 주의사항

옵티머스Q의 OS를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LG 모바일 싱크'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래의 포스트를 보면 알겠지만 메뉴에 폰 업그레이드 버튼이 있으니 아마도 클릭 한번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방법은 다시 포스팅하기로~



2.1로 업그레이드하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메모, 메시지 등이 모두 삭제된다고 한다. 반드시 LG 모바일 싱크나 구글의 동기화를 통해서 백업을 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신상에 이로울 것이다. 기존 설치되어 있는 어플도 아마 사용이 어려울 수 있겠다. 이것도 직접 사용해 본 후 다시 포스팅하기로~

뜻밖에 안드로-1을 11월말이나 12월 초에 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한다. 다만 하드웨어 문제로 모든 기능이 지원되기는 어렵다고 ... 옵티머스Q의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도 11월말이나 12월초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테더링(무선인터넷 중계기 역할)이 가능하려면 2.2가 되어야 한다. 일단 이번달 2.1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사용해 보면서 2.2 업그레이드도 기대해 봐야 겠다.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