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카드 추천] 25% 연말소득공제로 추천하는 카드, 삼성 올앳카드 본문

여행과 일상

[카드 추천] 25% 연말소득공제로 추천하는 카드, 삼성 올앳카드

명섭이 2010. 6. 11. 09:10


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신용카드 때문에 식겁했던 기억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전날 먹은 술을 생각하면서 '누가 계산했을까... 혹시 내가?' 하며 지갑을 여는 순간 짜~안하고 나타나는 신용카드 영수증!. '아~ 술을 확 끊어벌리까? 이놈의 신용카드를 잘라버릴까?' 하며 다시 술을 퍼먹고 있는 나... (영수증의 16,000원은 뭐다냐??)

'신용카드는 모든 국민을 잠재적인 신용불량자로 만들 수 있다'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신용카드라는 것이 물건을 사고 돈은 나중에 갚는, 항상 빚을 지게 되는 구조인 것이다. 그렇다고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고...

이럴 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체크카드나 선불카드다. 체크카드와 선불카드가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의 차이가 있다. 체크카드는 통장에 있는 잔고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서 절제하며 사용한다고 하기엔 문제가 있고, 선불카드는 가상의 계좌에 사용할 만큼의 돈을 미리 넣어두고 사용하는 카드라서 계획 만 잘 세우면 절대 통장 빵꾸나는 일 없이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선불카드는 연말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보다 5% 많은 2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불카드, 이렇게 사용하면 돈 벌면서 사용할 수 있다!

부모님께 드린 용돈,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혜택 본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모두 효자일 것이다. 그러므로 부모님께 용돈도 자주 드릴 것이다다. 하지만, 그냥 돈으로 드리면 증빙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연말정산에서 포함할 수가 없다. 하지만, 선불카드를 이용하면 사용내역을 증빙할 수 있으므로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다. 부모님께 선불카드 한장 발급해 드리고, 용돈은 항상 선불카드에 충전하는 방법으로 하면 일거 양득이 아닐까?


선불카드 가맹점에서의 큰 혜택을 누린다.
선불카드는 미리 돈을 넣어두기 때문에 운영사측에서는 그에 따른 혜택을 더 줄려고 노력한다. 삼성올앳카드의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서비스들과 제휴하여 높은 혜택을 주고 있다. 기본적인 할인은 물론이고, 머니백이라고 하여 물건 가격의 일부를 충전금으로 다시 돌려주기도 한다. 잘 만 이용하면 더블 할인이 된다는 것이지~


연말 소득공제, 남들보다 크게 웃는다.
위에서 말했듯이 선불카드는 일반 신용카드보다 5% 많은 25%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다. 이것이 얼마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마시길~ 5%는 연봉 3천만원 직장인이 매월 100만원씩 카드를 사용한다고 할 경우 375,000원 만큼 더 소득공제 혜택 받을 수 있는 아주 짭짤한 차이이다.  쓰면서 돈버는 카드라고나 할까?
어떤 직원은 소득 증빙할 수 있는 것이 없어서 연말정산하고 나서 오히려 돈을 더 내야 하는 것을 보면 아휴~~~





선불카드에는 어떤 것이 있나?

선불카드는 전통의 강호 삼성올앳카드H선불카드맥스카드,  등이 있다. 각각 장점들이 있는 카드들이다. 특히 삼성올앳카드는 10여년 전부터 선불카드 시장을 이끌어왔고, 제휴된 온/오프라인 사이트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만큼 혜택 볼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이지.
혜택의 종류에는 기본적으로 다 있는 적립, 머니백 서비스, OK캐시백 적립, 지정일별 할인 등 카드별로 다양하므로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삼성올앳카드는 삼성카드와 같이 취급되기 때문에 거의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H선불카드도 현대카드 가맹점에서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나는 아직 선불카드가 없다. 이렇게 알아보다 보니 빨리 선불카드 하나 신청해야겠다. 나도 나지만,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 드리고 조금씩 밖에 드릴 수 없는 용돈을 낯간지럽지 않게 언제라도 드릴 수 있으니 좋을 것 같다. 물론 내 것도 만들어 봐야지. 연회비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