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네이버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승인 후 초기 설정 본문

블로그&홈페이지 팁

네이버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승인 후 초기 설정

명섭이 2010.04.05 11:44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신청을 해 놓고 과연 통과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기다렸는데 오늘 심사에 통과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신청한 지 딱 5일만이다.

 

 

애드포스트 약관 및 운영 정책 동의

기쁜 마음에 바로 광고 설정을 하기 위해 애드포스트로 달려가보니 우측상단에 "심사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던 문구도 "설정"하라는 문구로 바뀌어 있었다.

애드포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동의를 해야 한다.

 

구글의 애드센스와 유사한 운영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주위해야 할 것이 공개를 금지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다. 구글의 경우는 이를 어기는 경우 쌓아놓은 금액을 모두 회수하고 계약을 해지당할 수 있다. 아마 네이버도 비슷한 정책을 세워놓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광고 노출 설정

광고 노출 설정은 초기에 내용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해야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다. 이후에는 언제든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내용에도 있듯이 수정한 내용은 약 10분 정도가 지나야 적용이 된다.

여기까지 설정을 완료하면 블로그 관리에 애드포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내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설정하기

블로그관리->스킨설정->레이아웃선택 화면에서 애드포스트 설정

구글의 애드센스에 비해 설정을 할 게 없다.

광고 위치 : 포스트 하단 or 사이드바
광고 보기 : 가로 or 세로로 3개 보기 등

 

포스트의 아래에 애드포스트를 배치한 모습

 

한 화면에 3개 포스트가 나오도록 설정 해 놓았는데, 맨위의 한개 포스트 하단에 만 광고가 표시되었다.
추후에 색상 지정이나 표시 방식 등을 바꿀 수 있게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렇게 단순하게 만 제공하면 블로그에 어울리지 않아서 애드포스트를 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했고, 블로그에도 나타나게 설정을 했다.

하지만, 그다지 포스트의 내용과 어울리지 않는 광고들이 표시되고 있다. 아마 애드포스트의 광고주가 많이 적어서가 아닌가 생각한다. 앞으로 얼마나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확인되는 데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