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Divx 플레이어, 새로텍 Abigs D7를 구매하다. 본문

울랄라뽕,IT

Divx 플레이어, 새로텍 Abigs D7를 구매하다.

명섭이 2010. 3. 26. 08:30

어떤 DIVX플레이어를 살까 며칠간 고민하다가 새로텍의 아빅스 Abigs D7으로 결정했다.

끝까지 고민했던 것은 엑스트리머 Xtreamer SideWinder, VENICE V13 HD, 아빅스 Abigs D7였다.

새로텍의 아빅스 Abigs D7는 가격이 비싸서 구매대상에서 제외했지만, 롯데홈쇼핑에서 꽤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을 알고 다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새로텍의 Abigs D7 Divx 플레이어

 

 

 

Abigs D7 Divx 플레이어를 구매할 때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는지를 살폈다.

- FullHD 지원
- H.264나 MKV 등의 고해상도 영화를 변환없이 재생 가능
- 무선인터넷(WiFi) 지원
- USB호스트 지원
- FLAC 등의 고음질 오디오 지원
- HDMI를 통한 TV와의 연결
- 기본 기능 충실(포토앨범 및 각종 뷰어)
- 영화 재생 시 깨끗한 자막 지원
- 1TB HDD를 포함해서 30만원 미만
- 인터넷 라디오 기능
- 1TB 이상의 디스크 지원
- 네트워크 드라이브 기능(NAS) 지원

 

위의 기능은 모두 지원이 되었고, 위의 기능 외에 새로텍의 아빅스 Abigs D7으로 결정한 이유는...

 

기능 대비 가격이 저렴

롯데홈쇼핑에서 1TB HDD를 포함한 제품이 쿠폰 등을 적용하면 303,600원이고, 신한카드로 구매하는 경우 5%를 더 할인해서 288,42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엑스트리머 Xtreamer SideWinder 640GB는 다나와 최저가 296,800원이고, VENICE V13 HD + 삼성 1TB HD103SI(89,700원)는 다나와 최저가 231,700원이었다.

 

 

USB 무선동글 무상 제공

 

고민하던 제품들은 모두 USB 무선동글을 장착해야 무선인터넷이 되었고, 각 제품은 지원하는 무선동글이 제한적이어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도 알아봐야 했다. 하지만, Abigs D7은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USB 무선동글을 무상으로 제공하였다. 이것은 가격이 10,000원 정도 할인되는 효과가 있고 무엇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으니 좋지 아니한가?

 

 

비트토렌트(BitTorrent) 지원

처음 알아봤을 때는 가격은 비싼데 이런 기능도 제공하지 않아서 즘 실망스러웠는데, 새로텍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니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토렌트는 P2P서비스로써, 웹에서 필요한 영화나 음악파일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할 것으로 생각했다.

 

 

 

외부 영상기기의 녹화

 

Abigs D7의 가격이 비싼 이유는 TV 등 외부 영상기기의 녹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었다. 좋은 기능이긴 하나 별로 이용할 것 같지 않아서 그냥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가격이 해소되니 이 기능 또한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월드컵을 녹화를 할 수 있다^^)

 

 

A/S는 심히 걱정이 된다.

새로텍 문의게시판에 업체의 답변이 하나도 없다.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질문에는 답이 없고, A/S에 대한 불만이 쏟아져 있었다. 제대로 고객응대를 하지 않는 것 같다. 내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제품도 abigs 것이었는데 다행히 문제가 없어서 A/S에 대한 기대는 접고, 기능 만 보고 Abigs D7를 구매를 결정했다.

 

 

하드디스크 포맷하고 초기 설정해 본 후, 설치편 포스팅할 예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