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올블로그의 심각한 오류, 불안한 메타블로그 서비스 본문

울랄라뽕,IT

올블로그의 심각한 오류, 불안한 메타블로그 서비스

명섭이 2010. 3. 5. 09:47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 후, 습관처럼 메타블로그인 올블로그(www.allblog.net)에서 글을 수집한다.  그런데, 어제부터 올블로그에서 글 수집이 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오류화면이 나타난다.

올블로그 글수집 오류화면

혹시 나만 그런가해서 다른 블로거에게 물어보니 역시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 올블로그를 살펴보니 메인페이지 우측의 [가장 많이 추천받은 글] 블록의 [최근 24시간] 글이 하나 올라와 있다. 그리고, 메인 바디 영역의 [실시간 인기글] 탭의 글을 보니 최신글의 등록일자가 "10.03.04 ...."인 것을 보았다.


즉, 대략 어제부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올블로그 메인화면, 최신글이 없다.

 

불안한 생각이 엄습한다. 나는 얼마전까지 블로그에 달았던 "믹시 위젯"을 떼어냈다. 자주 연결이 안되고, 여러 오류가 발생해서 사용하기가 곤란하기 때문이었다. 믹시는 아래의 글을 보면 알겠지만 내부적인 문제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한다.

그런데, 오늘 국내 최대의 메타블로그인 올블로그마저 이런 오류를 보이으니 걱정이 되고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지난번에도 여러차례 글 수집이 되지 않는 오류를 보이긴 했지만 이번처럼 오랜 시간동안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올블로그 루비라는 서비스를 런칭한 지 얼마지나지도 않았는데 이런 심각한 오류를 보이고 있으니 더욱 걱정이 된다.

 

블로그는 메타블로그에 방문자를 의지하고, 메타블로그는 블로그의 참여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다. 블로그와 메타블로그는 서로 의지하면서 커 나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 블로그는 패스~

 

만약 메타블로그에 문제가 생긴다면 블로그들도 힘을 모아줘야 되지 않을까?

아직 올블로그에는 어떠한 공지도 올라와 있지 않다. 모쪼록 하루 빨리 서비스를 정상화하여 다시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