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모토로이 순항, 아이패드 소식, 구글 소셜서치 등. 10.01.29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모토로이 순항, 아이패드 소식, 구글 소셜서치 등. 10.01.29의 IT

명섭이 2010. 1. 29. 22:53












 

 


`아이패드` 공개…휴대기기 지각변동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어제 하루는 애플 태블릿인 '아이패드(iPad)'가 온 인터넷을 뒤덮었다.
나도 소개글을 하나 썼었다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iPad)' 사양과 가격, 그리고 동영상)
여러글을 확인해 보니 아이패드를 반기는 사람들과 별로라는 사람들의 논리가 팽팽했다.
결국 출시가 되고 직접 사용해봐야 제대로 알 것으로 본다.

아이패드의 영향으로 태블릿PC관련 업종의 주가가 상승하고, 이달부터 대거 태블릿이 나온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애플의 위력은 역시 대단하다.

 

 

 

구글, 개인화된 검색 `소셜 서치` 공개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소셜 서치란, 사용자의 지인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 결과에 반영해 보다 개인화된 결과를 반영해 보여주는 것이다.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그것을 이용해 본 지인들의 글이나 유사한 결과를 검색결과 하단에 표시해 준다고 한다.
단, 구글에 개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놓아야 만 극대화된 소셜 서치가 이뤄진다.

당연한 그래야 겠지만... 자꾸 구글이 무서워진다.

 

 

 

LTE 시험통신 다운로드 속도 100Mbps 달성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LTE(Long Term Evolution)란, 현재 사용중인 3G 이동통신의 차세대 기술(4G) 중 하나로 와이브로와 4G의 표준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부각되면서 무선인터넷이 중요하게 되고, 전송 속도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그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4G이동통신이다.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코리아가 LG전자 단말기을 이용하여 LTE기술로 1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달성했다고 한다.  100Mbps의 속도는 국내 PC환경에서 나올 수 있는 거의 최고의 속도이다. 
이제 곧 핸드폰을 이용해서도 편리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겠군.

 

 

 

애플 ‘아이패드’ 관련 도메인 선점 경쟁 치열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어제 공개된 애플 태블릿PC '아이패드(iPad)'에 대해서 찬반 양론이 많지만 사업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어느정도는 될 것 같다'는 분위기인가 보다.
ipad.com·ibook.com은 물론이고 국가별 최상의 도메인도 모두 동이 났다.

하지만, 애플은 그 중 한개도 확보를 못했다고 한다.
이전에 iPhone.com 도메인도 애플이 확보하지 못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했다고~

 

 

 

SKT “모토로이 예약 일 3천명”  - [위로]
ZDNET 기사보기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의 시작이 좋다.
SKT에서 예약 판매에 들어갔는데 하루에 3천명 꼴로 가입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모토로이 발표회장에서 직접 사용을 해 보니 안정적이고 몇몇 뛰어난 부분도 보였으며, 안드로이드OS를 채용으로 구글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폰이 될 것이다.

삼성과 LG에서도 곧 안드로이드폰을 공개할 것이어서 당분간은 안드로이드폰 관련 얘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애플 vs MS’, 차세대 PC 전쟁   - [위로]
ZDNET 기사보기

애플이 아이패드를 선보이면서 다시 터치 기술이 부각되고 있다. 스티브잡스는 아이패드를 '인생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했다고 전한다.
MS에서도 상당히 뛰어난 터치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서페이스(Surface), 스피어(Sphere), 루시드터치(LucidTouch) 등 소형기기와 대형기기를 모두 아우르는 터치 기술들이 상용화가 된다면 애플의 기기들 못지 않은 파괴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각 기술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검색해 보시길~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