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iPad)' 사양과 가격, 그리고 동영상 본문

울랄라뽕,IT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iPad)' 사양과 가격, 그리고 동영상

명섭이 2010.01.28 06:54

 

그렇게도 말이 많던 애플의 태블릿이 '아이패드(iPad)' 라는 이름으로 마침내 공개되었다.
다른 때와 마찬가지로 애플(Apple) CEO인 '스티브 잡스'가 직접 아이패드(iPad)를 들고 나와서 청중의 환호를 받았다.

 

세월앞에 장사없다고, 잡스님도 많이 늙으셨네...

 

아이패드(iPad)의 모든 것을 담은 동영상

 

 

멋진 인터페이스의 아이패드(iPad)

외관이나 담고 있는 기능은 그 동안의 루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인터페이스나 화면전환, 반응속도가 환상적이다.  잡스는 아이패드(iPad)가 노트북보다 편하고 스마트폰보다 월등하다고 말하고 있다.  역시나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잘 반영한, 모바일 컴퓨팅에 최적화된 멋진 기기로 보인다.

 

컴퓨터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담았고, 예상대로 눈에 확 띄는 가상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 키보드의 성능에 대해서는 곧 많은 글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인터넷, 이메일, 사진, 비디오, 음악, 게임, 전자책, 지도, 일정관리 등.

모바일 컴퓨팅에서 이 정도 기능 외에 더 필요한 것이 있을까?

 

 

아이북 스토어(iBook Store)와 전자지도
동영상의 4분쯤을 보면 그 동안의 상상을 충족시킬 만한 멋진 전자책(e북)이 소개되고 있다.  주목할 것이 아이북 스토어(iBook Store)이다.  아이팟/아이폰을 성공으로 이끈 아이튠즈/앱스토어에 이은 아이북 스토어(iBook store)에서 언제든지 책을 바로 다운로드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구미디어인 출판, 신문, 잡시 등을 먹여 살릴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 있다고 말한 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또하나 특별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전자지도이다.  3G와 WiFi가 지원되는 것으로 보아 GPS를 통한 네비게이션의 기능까지를 고려한 것이 아닌 가 생각된다.

 

 

아이패드의 사양과 가격

- 9.7인치 멀티 터치스크린
- LED 백라이팅 IPS 디스플레이
- 두께 0.5인치(1.27cm)
- 무게 453g(1.5파운드)
- 가상 키보드 탑재
- 1GHz 애플 A4칩
- 16GB, 32GB, 64GB 플래시 메모리
- 3G 이동통신
- WiFi 무선인터넷
- 블루투스 기능 탐재
-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동영상 연속 재생 가능
- 가격은 499~829달러 (58~96만원)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아이패드(iPad)는 WiFi-only 모델과 WiFi+3G 모델이 존재하며, 각각 16GB, 32GB, 64GB의 용량별 모델로 다시 나뉜다.
가격은 3G가 지원되는 모델이 그렇지 않은 모델에 비해 130달러가 비싸다
환율과 관세 등을 생각하면 국내에서는 60만원 후반~100만원 초반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AT&T를 통해서 3G 모델이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어떤 이동통신사가 군침을 흘리고 있을 지 모르겠다.

WiFi 모델은 60일 이내(올해 3월쯤)에 전세계 출시한다고 하니 실제로 써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3G 모델은 이동통신사와의 협의 때문인지 출시가 한두달 더 걸린다고 한다.

 


애플에서 공개한 것 외에 별다른 정보가 없어서 객관적이진 않지만 정리하면서 생각할 수 있던 것!

'역시 애플은 사용자를 읽는 힘이 대단하구나~'

 

올해의 화두 중 하나인 태블릿을 애플이 먼저 선보였다.  앞으로 줄줄이 태블릿이 출시될 것이다. 아이패드를 보면서 출시를 준비중인 업체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  모쪼록 아이패드보다 더 뛰어난 아이디어로 무장한 기기들이 출시되어 그것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선택의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었으면 좋겠다.

 

 

22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준인 2010.01.28 08:11 신고 쿼티키보드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동하면서 쓰기에는 mBook BIZ가 더 적당해보이는 군요.
    적절한 3G + Wibro +무선랜이라.......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과연 잘 팔릴까요??
    휴대성 측면에선.... 그닥....
    일단 이북시장에선 킨들이 너무 쎄서...
    킨들이 와이파이 되는거 안내놓을 것도 아니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08:23 신고 벌써부터 악세사리로 여러가지가 나와있더군요. 키보드도 있고요.
    지난 수년간 태블릿이 실패한 원인은 성능과 활용도가 떨어져서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비해 아이패드는 확실하게 포인트를 잡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킨들과 단순 비교하는 것는 무리있겠지만 굳이 비교하자면 아이북스토어에서 판가름이 나겠지요.

    아이패드에 대해서는 곧 엄청난 포스트가 나올 것이고 뭐가 좋고 나쁜지도 금방 알 수 있을 꺼예요. 그리고, 또 많은 태블릿이 공개를 준비 중이니 일단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덧글 힘들어 2010.01.28 10:16 신고 700그램도 안나가는게 믿어지지않네요. 설마 배터리 빼고 잰 것도 아닐테고

    플래시메모리라면 아마 ssd같은 것이 아니라 보드상에 직접 받아넣은 낸드플래시가 되겠군요. 그럭저럭 빠르긴하겠어요
    머 기기확장성은 일반 놋북에서 다 채용하는거니
    미니멀한 기능과 사이즈 그리고 활용도는 괜찮아보입니다
    문제는.. 동영상에 보는거처럼 10시간 배터리가 진짜일지
    측면 120도에서 액정이 그리 깨끗하게 보일지(무비가 위조한게 아닐지)
    넘 느려서 답답하진 않을지... 이정도?
    전용os를 간결하게 만들었다면 기대할만하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0:46 신고 애플의 특성상 비주얼과 속도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 철저하게 배제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니까 느껴지는 것은 훌륭하겠죠.
    하드 용량도 외부지원을 받으면 되니 그리 걱정할 것은 없을 것이고요.
    출시가 기대되는 놈이에요. 동영상과 같은 성능이라면 지를 생각이랍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roadlamp 2010.01.28 10:37 신고 저도 아이팟터치를 써보기 전에 애플 애찬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픈소스가 판치는 세상에.. 구시대적 발상이라며
    조만간 망하겠지라는 편협한 생각으로 바라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터치1세대, 2세대를 거쳐 맥북, 아이폰까지
    애플의 매력에 빠졌죠.
    어떤 행동을 취했을때 예상되는 결과가 바로 튀어 나와야
    한다는 인터뷰 기사 내용도 생각나네요.
    그 기능에 정말 충실하며 다른 부가기능들도 매력적인게
    애플의 기기들인것 같습니다.

    60만원안쪽으로 wifi 모델이 하루 빨리
    국내 출시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0:49 신고 간혹 애플에 지나치게 열광하는 것을 볼 때면 씁쓸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멋진 제품이니까 라는 생각도 합니다.
    아이패드는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성능과 국내 현지화 작업이 잘 되어서 출시된다면 또 한번의 대박을 터트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국내에 출시될때는 60만원 후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A2 2010.01.28 10:54 신고 트위터에서 글만 봤을때는 잘 몰랐는데 동영상을 보니까 소름이 팍 돋더라구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1:04 신고 소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닐까 했는데 딱 기대했던 만큼의 제품이 나왔네요^^
    출시되면 꽤나 시끄럽겠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asuka 2010.01.28 11:59 신고 전세계적으로 반응이 매우 싸늘합니다.
    성능은 낮고, 확장성은 떨어지는 단순한 아이폰 거대화라는 분위기죠.

    그렇다고 E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제하고 상상을 초월하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킨들과 E북으로 경쟁한다는 자체가 어불성설이고, 그나마 교육부분에 가장 가능성이 있는데, 이것도 두고 봐야죠.

    또 멀티미디어로의 승부도 안 됩니다. 해외에서도 아무리 아이튠즈 스토어의 동영상을 많이 이용한다지만 인코딩이 필수인 기기보단 훨씬 작고 더 싸며, 인코딩이 필요 없고 여러 플레이어를 이용 가능한 HP슬레이트나 MID에게 게임이 안 되죠.

    10인치나 되는 놈이 ARM기반이여서 동급 제품(x86기반)에 비해 성능이나 확장성 등 모든 배터리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떨어집니다.

    초기에 판매량은 어느정도 있겠지만, 결국 제2의 애플TV가 될거란 예상이 좀 지배적이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7:38 신고 그렇군요. 동영상으로 만 봐서는 쓸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킨들과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킨들은 종이를 대신하는 전자책이고, 아이패드는 그보다든 진보된 멀티미디어 전자책이란 생각입니다.(제가 킨들을 모르고 하는 얘기일수도...)

    말씀하신 여러가지를 봐도 전반적으로 재미있는 기기라는 생각은 어쩔 수가 없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coolluck 2010.01.28 13:22 신고 영어 사용자라면 사용할만할 듯 합니다.
    하지만, 가상 키보드가 한글 사용시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하게 될지 모르겠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7:39 신고 현지화 작업이 필요하겠죠. 다른 것도 기대가 되지만 가상 키보드가 얼마나 진화했는지가 무척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광수 2010.01.28 14:53 신고 스티브잡스는 기기하나로 여러시장을 잠재워버렸습니다. ㅠㅠ
    MP3 PMP 네비 이북 넷북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7:40 신고 저도 아이패드에 무척 관심이 많은 1인이지만 회의적인 분들도 많으시네요.
    실제 출시되고 반응을 봐야 알 수 있겠네요..
  • 프로필사진 스티븐 잡스 2010.01.28 16:05 신고 세상 좋아졌네
    잡스님 천재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8 17:41 신고 잡스님을 지지해서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죠.
    그만큼 애플에서 스티브잡스라는 인물은 절대적이죠.
    그런데, 이번에 보인 모습은 많이 마르고 핼쓱해진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 프로필사진 식상해 2010.01.28 19:21 신고 지겨운 스타일...동일한 기능으로 우려먹기..이젠 애플도 식상하다..
    지독한 매너리즘이 엿보인데..모토롤라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9 11:28 신고 그런면도 없지 않네요. 실제 아이패드가 출시가 되면서 나오는 후기에 어떤 내용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김의 2010.01.28 22:36 신고 어쩌니 저쩌니해도...가격을 보니..정확한 사양이 궁금해지네요..
    과연 그래픽 작업이 가능할지.
    요즘 흔히 말하는 넷북정도의 성능은 아닐지..
    넷북+전자책+ 터치...
    그래도 사용자에 따라선 메리트가 있겠지만..
    한국에서 넷북으로 사용하기엔 과연........
    창을 열때마다 뻐쳐나오는 열기를 참을수있을지...
    최근엔 익스플로러 말고는 써보질 않았는데..한국에서 잘 열리기나 하는지.... 한동안 눈치점 보다가 1610에서 갈아타던지해야겠네요...

    그나저나 첨엔 가격을 보고 와우..했다가 현제까지 에플의 가격대를 생각하니 사양걱정이 드는건 저 뿐만일까요..
    그나저나 또 배터리합체형인가..
    ..
    솔직히 땡기는데 사면 절단날거 같아서 핑계대는중이예요..ㅡㅜ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01.29 11:29 신고 가격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김의님의 말씀을 듣고 보니 걱정은 되네요.
    그래도, 재미난 기기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
    3월에 출시되면 엄청난 후기가 나오겠죠. 기대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멜리사 2010.10.09 20:47 신고 홍콩멜리사 입니다
    www.hkmelisa.com 홍콩멜리사
    070-7893-5550 | +852-9468-1047
    melisakim5@naver.com
    안전하고 정직한 해외구매대행
    아이패드, 신상명품, 세컨핸드명품, 렌즈류(아큐브),
    액세서리(고가품), 명품의류 등등 원하시는 모든것을
    구매대행 해 드립니다
    결제에 있어서도 구매자가 가장
    안심 할 수 있는 우리은행 에스크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10.10 20:36 신고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인가 보군요.
    많이 파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