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LG V40 씽큐' 스펙과 디자인, 5개 카메라와 부드러운 후면 글래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V40 씽큐' 스펙과 디자인, 5개 카메라와 부드러운 후면 글래스?

명섭이 2018.10.04 02:01

'LG V40 씽큐' 5개의 카메라와 부드러운 후면 글래스 소재 채용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 중 'V' 시리즈 최신작 'LG V40 씽큐(ThinQ)'가 오늘(10/4)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공개된다.

가전과 TV 분야 등에서는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선호를 자랑하는 LG전자지만, 유독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의미있는 숫자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LG전자는 새로 출시하는 스마트폰에 무엇인가 실험적인 기능들을 담아왔다. 커브드 폰, 모듈 방식, 후면 셀프 힐링,반투명 커버 등 나름 완성도 있는 기능들로 호평을 받기도 했지만 그것이 판매를 이끌어 내기는 역부족이었던 모양이다.

 

LG V40 씽큐 카메라가 5개, 특징과 활용성은?

이번 LG V40 씽큐에는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하여 '펜타(Penta)'를 강조하고 있다. 전면에 2개,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배치하여 다양한 조건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개의 전면 카메라는 기존에 셀피(selfie) 카메파를 확장하여 다양한 기능을 담았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얼굴 인식을 통한 잠금 해제 기능이 있을 수 있다. 2개의 카메라를 통해 입체적 처리가 가능하여 보다 정교한 인식이 가능할 것이다.

입체적 처리가 가능해지면 셀피 촬영 시에 원근 처리를 통해 피사체 주변을 날리는 아웃포커싱 사진 촬영도 가능해 질 것이다.

3개의 후면 카메라는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각각의 렌즈는 표준, 광각, 망원 용도로 사용될 것이라 예상된다.

트리플 카메라는 조합을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담아냈을 것이다. 광학정 아웃포커싱(배경 흐림), 3개의 렌즈를 통한 시간차 촬영, 2개 렌즈의 조합을 통한 합성 사진 촬영 등이 있을 수 있다. 곧 공개될 LG V40 씽큐가 궁금한 것은 트리플 카메라를 어떻게 활용했는 지가 가장 크다.


 

LG V40 씽큐 디자인,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의 후면 글래스

LG전자는 유튜브를 통해 일주일 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여기서 예상치 못한 특징인 '부드러움'을 담았다고 한다. 후면을 강화 유리로 처리했고, 강화유리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깎는(샌드블라스트, Sand Blast) 공법을 적용하여 유리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글래스로 처리하면 예쁘기는 하지만 지문이 많이 묻어나고 책상 등에서 쉽게 미끄러지는 단점이 있는데 샌드블라스트 공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움 촉감과 스크레치에 강하게 하여 글래스의 약점을 보완한 것이다.

또한, 글래스를 무광 처리하여 반짝이는 글래스와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은은하게 빛나고 부드러운 글래스의 느낌, 그리고 테두리는 유광의 메탈을 사용하여 강하고 견교함을 주고 있다고 한다.

 

전면 상단에는 'LG G7'에서 사용했던 '뉴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다. 아이폰X에서는 이것을 '노치 디자인'이라 부르고 있다. 중앙에 카메라 렌즈와 스피커, 센서 등을 몰아 놓고 좌우의 디스플레이 영역을 사용하는 것이다.

'뉴세컨드 스크린' 영역은 설정이 가능해서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영역으로 사용하거나 블랙으로 처리해서 알림바로 만 이용할 수 있다.

좌측에는 볼륨 버튼 2개와 그 아래로 또 하나의 버튼이 위치해 있다. LG G7에서와 마찬가지로 'AI 음성 인식' 기능 호출 버튼으로 보인다. 구글 어시스턴트 또는 퀵 보이스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을 것으로 보인다.

'LG V40 씽큐'의 컬러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로 구성된다. '카민 레드'는 기존의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채도를 높여서 우아하고 깊은 느낌을 준다고 전한다.


 

LG V40 씽큐 스펙 요약


<LG V40 씽큐 초대장>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75.4mm)와 유사한 크기지만 베젤 두께를 줄여서 화면 크기를 6.4인치로 키웠다. 아직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폭이 같다는 것을 보면 전체적인 외관은 LG V30과 같은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상한 LG V40 씽큐 스펙은 다음과 같다.

 항목  내용
 디스플레이  P-OLED, 1440 x 3120 px, 18:9 화면비, 503 ppi
 운영체제(OS)  Android 8.1 (Oreo)
 칩셋(CPU)  퀄컴 스냅드래곤 845 (옥타코어, Adreno 630)
 메모리  저장 메모리 64/128/256 GB, 운영 메모리 6/8 GB
 후면 카메라  표준 렌즈 : 1,600 M, f/1.5, 3-axis OIS, laser AF
 광각 렌즈 : 1,200 M, f/1.9, 
 망원 렌즈 : 1,200 M, 3x 광학 줌, OIS
 전면 카메라  8 M + 500 M 듀얼 렌즈, f/1.9 듀얼 렌즈
 배터리  내장형 Li-Ion 3,300 mAh
 사운드  3.5mm 잭, B&O Play certified, DTS: X Surround Sound
 센서  후면 지문 인식, 전면 열굴 인식
 크기  158.7 x 75.8 x 7.79 mm
 색상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출시일  2018년 10월 15일
 가격  100만원 내외

'LG V40 씽큐'는 살펴본 바와 같이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하여 이를 활용한 사진 촬영의 확장 기능과 부드러운 글래스 소재의 사용하여 은은하고 고급스러움을 특징으로 꼽고 있다.

바로 오늘 'LG V40 씽큐'는 공개된다. 과연 이런 특징들이 어떤 형태로 녹아냈는지, 그리고 그것이 소비자에게 엣지 있는 장점으로 다가갈 수 있을 지 궁금하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