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양재역 소호사무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양재·강남 근처에 깔끔해서 스타트업 추천. 본문

여행과 일상

양재역 소호사무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양재·강남 근처에 깔끔해서 스타트업 추천.

명섭이 2018.09.25 08:00

강남 양재역 소호사무실 '코어비즈' 스타트업에 추천

쇼핑몰 등 인터넷 만 되면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아이디어가 있으면 투자가 가능한 환경이 갖춰지다보니 한두명이 시작하는 소호 스타트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렇게 사업을 시작할 때 몇가지 준비해야 할 사항 중 사무실 공간은 무엇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입지 조건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여러 조건으로 볼 때 적은 비용으로 시작을 하더라도 출퇴근을 생각하고 손님이 찾아오는 것을 생각한다면 강남이 최적의 장소라는 것은 부인하기가 어렵다.

 


<양재역 소호 사무실 '코어비즈'>

오늘 소개하는 양재역 소호사무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는 강남과 가까우면서도 비용이 저렴해서 1~5명 규모의 사무실을 구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 한 공간이다. 필자가 실제 몇개월 사용을 한 공간이라서 실제 경험을 토대로 소개를 한다.

양재역 3번출구에서 100m로 아무리 늦게 걸어도 3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3번과 4번 출구 중간에 위치한 양재SK허브 프리모 계단을 이용하면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도 있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정보

  •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44길 7, 글수레빌딩 2, 3층
  • 전화 : 02-575-2587
  • 사무실 : 다수의 1~5인실, 공동 회의실 등
  • 지원사항 : 세무 회계, 정부 지원사업 정보 등

 


<소호사무실 1층 출입구>


<2층 출입문의 지문인식>

글수레빌딩 2층과 3층에 위치해 있으며, 걸어올라가도 무리가 없지만 엘리베이터도 운행을 해서 불편한 분들은 이용이 가능하다. 각 층의 출입문은 지문인식으로 처리가 되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에 들어서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안내 데스크와 응접실, 그리고 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냉장고 등이 눈에 들어온다.

대 회의실과 소 회의실 2개가 마련되어 있고, 간단한 회의나 손님을 맞이할 때 이 공간의 2개 테이블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테이블에는 언제난 매일 매일 여러 언론사의 신문이 준비되어 있어서 잠깐 쉴 때 이용하기 좋다. 신문을 오랫동안 보지 않았던터라 누가 신문을 볼까 생각했는데 어느새 신문을 펼치고 있는 나를 보게 되었다.

 

한쪽 구석에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프린터, 스캐너가 통합된 복합기가 위치해 있다. 각자의 사무 공간에서 노트북 등에 프린터 설정을 하고 이용할 수 있다. 프린터 장수가 특별히 지정되어 있지 않지만 어느정도 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출입구에는 각 사무실 별로 우편물 등을 꽂아두는 공간과 안쪽에는 사물함이 위치해 있다.

 

음료는 생수기와 커피 자판기, 그리고 드롭 커피가 언제나 준비되어 있다. 냉장고에는 청량음료와 기타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어 원하는데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몇가지의 차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서 손님이 왔을 때 이용하기 좋다. 음료대 아래에는 공기청정기가 준비되어 있어서 실내 공기가 더 깨끗하게 느껴진다.


 

출입구의 우측 구석에는 남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위치해 있다. 화장실이 실내에 내부에 있어서 불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청력하게 관리가되어 불편함이 없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에는 2개의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다. 한개는 위와 같이 8명이 함께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대회의실이다. 내부에는 빔프로젝터와 스크린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여러명이 회의할 떄 이용할 수 있다.

 

대회의실 옆에 4명이 이용할 수 있는 소회의실이 있다. 각각 회의실은 예약판에 시간을 기재하고 이용하면 된다. 대부분 시간이 많이 비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2인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건물은 2면이 창가로 되어 있다. 햇볕이 잘 들고 창 밖에는 나무들이 있어서 어렵고 지루한 시간에 안식을 주는 느낌이다.

2인실의 작은 방도 깔끔하게 꾸며져 있어서 많이 작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또한 머리위에 선반이 마련되어 있고 책상 옆에는 3단 서랍이 있어서 작은 방이지만 왠만한 수납은 충분하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4인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4인실>

각 사무실은 1인실부터 5인실까지 있고, 각각은 규모에 맞게 가구들이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고 책상과 의자는 새것인 듯 말끔하게 셋팅되어 제공된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 대표>

본 비즈니스센터에는 대표가 상주해 계신다. 그래서 불편한 것이 있을때는 언제든 이야기해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세무 및 스타트업 지원사항 들도 꼼꼼히 챙겨주셔서 사업에 필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는다.

평생 직장이 아닌 평생 직업으로써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여러 지원 제도가 있는 스타트업은 매력적이다. 하지만 사무실부터 꽉 막히기 시작하기 일쑤다.

요즘 소호사무실을 비즈니스센터라 부르며 호화로운 시설과 넘쳐나는 지원을 하면서 비용을 엄청나게 올리고 있다. 실제 스타트업에게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는 지 생각해보면 처음 사업을 시작하거나 적은 인원으로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공간이다.

'강남비즈니스센터 코어비즈'는 강남에 인접해 있고, 양재역과 100m 거리라는 입지가 좋고, 저렴한 가격과 세무 지원, 정부 지원사업 정보 지원 등으로 사업하는 분들에게 파트너가 될 것이다.


본 포스트는 해당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