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꿀팁] 지마켓 스마일페이 결제,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 사용 가능해 본문

스마트 금융

[꿀팁] 지마켓 스마일페이 결제,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 사용 가능해

명섭이 2018. 7. 28. 20:39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로 지마켓 상품 결제 하는 방법

지난해부터 지마켓 스마일 클럽에 가입해서 쇼핑을 즐기고 있다. 스마일 클럽 고객 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 상품을 제공하고, 상품 결제를 하면 추가 포인트가 적립되어 쇼핑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쏠쏠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스마일캐시는 [전환하기] 기능을 통해 기아자동차의 레드맴버스 포인트, 국민은행 KB포인트리, 우리은행 위비꿀머니, 하나은행 하나머니 등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상품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3개의 은행과 거래를 하는 분이라면 쌓인 포인트를 지마켓으로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만을 이용하기 은행 포인트 통합은 그다지 필요가 없었다.

필자와 같이 한두 은행 만 거래하는 경우에는 얼마전 소개한 갤럭시아컴즈의 '머니트리' 포인트 앱이 훨씬 더 이용 가치가 높다.

'머니트리 앱' CU 편의점 간편결제 1,000원 돌려줘, 포인트를 현금으로도 쓴다

 

지마켓 스마일캐시는 컬쳐캐쉬, 하나머니, 위비꿀머니, KB포인트리,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 등을 전환해서 상품 결제가 가능하다. 원하는 포인트를 선택하고 [동의합니다]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포인트가 스마일캐시로 전환된다. 단, 해당 포인트의 맴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다.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는 다른 포인트와 개념이 좀 다르다.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는 자동차 수리 등을 하면 쌓이는 포인트다. 그렇게 쌓인 몇천원 정도의 캐시는 이후 자동차 수리 시 이용할 수 있지만, 수리비가 수십만원에 이르는 경우가 많아서 그다지 의미가 없다. 하지만, 지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는 매우 짭짤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일캐시로의 전환은 간단하다. 전환할 포인트를 입력 또는 선택하고, 스마일캐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전환된다. 무려 5,968원이 스마일캐시로 전환되었다.

 

5천원 정도 금액은 자동차 수리할 때에는 의미가 적지만 지마켓에서는 단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큰 금액이다. 기아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잊고 있었던 레드맴버스 포인트를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라.

 

전환을 마치고 아래의 스마일캐시 내역을 보니, 전환한 포인트는 5년간 이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소멸되는 것으로 보인다. 기아자동차의 '기아 레드맴버스' 포인트는 현대기아차의 계열사인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