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머니트리 앱' CU 편의점 간편결제 1,000원 돌려줘, 포인트를 현금으로도 쓴다 본문

스마트 금융

'머니트리 앱' CU 편의점 간편결제 1,000원 돌려줘, 포인트를 현금으로도 쓴다

명섭이 2018. 7. 16. 15:46

머니트리 CU 편의점 바코드 간편 결제로 할인받자.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결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고, 각 앱들은 저마다의 장점을 부각하며 사용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결제가 쉬운 앱, 송금이 강점인 앱 등 너무 다양해서 무엇이 더 좋다고 말하기가 어렵지만, 오늘 소개하는 '머니트리'는 대부분의 기능을 통합해서 제공하는 추천할 만한 모바일 결제 앱이다.

'머니트리' 스마트폰 앱은 은행 포인트, 상품권 등을 하나의 캐시로 통합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송금과 지로 납부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필수 앱이라 할 수 있다.

머니트리 바로가기

 

통합한 캐시는 CU 편의점 및 GS25, 세븐일레븐 등 3대 편의점에서 스마트폰으로 '바코드 간편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학생 용돈을 관리하는 앱으로 이용하기도 좋다.

CU 편의점 결제가 최근 머니트리에 추가되면서 3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을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이번달 말까지 진행 중이다. 최대 3회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1일 1회 이용할 수 있다. 음료수 하나 사먹을 때 이 앱을 이용하면 1천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다.

 

머니트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캐시를 충전해야 한다. 첫 화면에서 '충전하기' 또는 햄버거 메뉴에서 '충전'을 터치하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충전을 할 수 있다.

주로 이용하는 은행을 등록해두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및 토스(Toss) 앱에 존재하는 캐시로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티머니, 휴대폰 결제로도 충전이 가능해서 충전에는 불편함이 없다.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도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할 수 있다. 충전한 캐시는 ATM 기기를 통해 출금할 수 있으니 사실상 머니트리 캐시는 현금과 같다고 볼 수 있다.

 

편의점에서 결제를 하는 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첫 화면의 바코드를 터치하면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이 주르륵 나타난다. 여기서 CU 편의점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바코드를 결제하는 점원에게 보여준다.

머니트리 캐시로 편의점에서 결제할 때는 바코드를 보여주면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해 주세요~'라고 하면 바코드를 찍어서 바로 결제가 이뤄진다.

현재 바코드 간편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과 설빙, 할리스 커피, 이디야 커피, 커피빈, 셀렉토 커피, 깐부치킨 등 매우 다양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머니트리 사용 가능 매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머니트리는 매월 유용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로는, 머니트리 캐시 또는 베스킨라빈스 하프갤론 응모권을 지급하는 '보물상자를 열어라',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사람과 초대 받은 사람 모두 500캐시를 주는 이벤트, 머니트리에서 첫번째 충전하면 1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 또는 하나은행의 하나머니를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하면 3%를 은행 포인트에 재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포인트나 캐시를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한다는 것은 결국 다른 캐시를 머니트리 캐시로 통합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그래서 다양한 포인트와 캐시를 한곳에 모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7월 한달 간 진행하는 '보물상자를 열어라~'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어서 매일매일 보물상자를 찾아보는 꿀잼을 선사한다. 베스킨라빈스 하프갤론 응모권에 당첨자는 주 1회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경품을 발송한다.

나도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론 응모권에 당첨이 되었고, 안내를 보니 7월 19일 또는 26일에 당첨자가 머니트리 앱의 공지사항에 발표된다고 한다.

 

금융은 하나은행의 하나머니와 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 포인트로 적립하면 3%를 재적립해주고, KB국민은행의 KB포인트리와 신한은행의 마이신한포인트도 머니트리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다. OK캐쉬백, 컬쳐캐쉬(문화상품권 등), 해피머니, 북앤라이프캐시도 머니트리 포인트로 교환해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은행 대부분의 포인트를 혜택을 받으면서 머니트리 포인트로 통합해서 이용할 수 있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포인트 또한 통합해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얼마안되는 포인트들을 하나의 포인트로 통합하니 꽤 생각치 못한 꽤 쏠쏠한 현금이 된다. 이게 머니트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머니트리 앱은 포인트와 캐시를 통합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지로를 납부할 수 있고, 머니트리 캐시를 ATM 출금을 통해 현금으로 찾을 수도 있다.

즉, 은행의 포인트, 모바일 상품권, 컬쳐캐쉬, 해피머니 상품권 등 흔히 사용하는 대부분의 캐시를 머니트리 캐시로 통합하고, 통합된 캐시는 다시 ATM 기기를 통해서 출금이 가능하니 머니트리 캐시는 현금이라 말해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머니트리 공식 블로그 (이벤트 안내 및 결과 발표)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