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아이폰 외장 메모리 '포토패스트 USB' 편리함을 확장하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아이폰 외장 메모리 '포토패스트 USB' 편리함을 확장하다.

명섭이 2018. 5. 11. 10:27

아이폰, 아이튠즈 없이 음악 듣고 영상보는 신박한 USB 메모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는 분들은 음악을 듣거나 파일을 관리하는 등의 작업은 당연히 아이튠즈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런 점들이 자유로움을 억압한다고 생각하고 안드로이드폰으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포토패스트 MaxGen2 U3(PhotoFast MaxGen2 U3)' USB 메모리 스틱은 아이튠즈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유튜브 레드를 이용하듯이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아이폰의 부족한 저장 공간을 확장해준다.

그래서 단지 메모리를 확장해주는 것에 더해 아이폰 사용에 편리함을 확장시켜 주는 제품이라 하겠다. 포토패스트에서 제품과 비용을 지급해주어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포토패스트 구매 바로가기 >>

 

'포토패스트'라는 브랜드를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포토패스트'는 2003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Apple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다.

'포토패스트'는 아이폰 공식 인증(MFi)을 받은 브랜드로써, 애플의 iOS 업데이트 시 호환성 문제가 없도록 빠른 대응이 가능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포토패스트는 파일을 다룰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외장메모리 기능이 없는 아이폰에 추가적인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고,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어서 유튜브 레드 이용자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이튠즈 없이 동영상, 사진, 음악이 가능하고, 또한 아이폰과 포토패스트 TubeDrive 간의 파일 이동도 가능하다. 물론 USB 포트를 이용하여 PC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파일 보호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폰의 TOUCH ID에 이어 PhotoFast LOCK으로 이중 보안이 가능하다.


 

포토패스트의 i-FlashDrive 제품은 2009년 처음으로 출시를 하였고, 지금의 'MaxGen2 U3' 버전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그동안의 전통 만큼이나 아이폰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여 아이폰 OTG 계열 USB 드라이브 중에서는 가장 뛰어난 제품 중 하나로 보인다.

 

'포토패스트 MaxGen2 U3'의 크기는 세로 4.8cm, 두께 0.7mm, 무게 6.3g로 엄지손가락 보다 조금 작은 정도다. 디자인은 아이폰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와 투명을 사용하고 있다.

메모리 용량은 제품에 따라 32GB에서 최대 128GB 용량까지 제공한다. 리뷰를 위해 사용중인 제품은 32GB 제품이다.

 

라이트닝 커넥터를 통해 아이폰에 연결하면 외장메모리로 사용이 가능하고 USB 커넥터를 이용하면 PC와도 연결이 가능하여, 기존 아이폰에서 제한적이었던 파일 관리가 간편해진다.

 

포토패스트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hotofast ONE' 앱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한다. '포토패스트 MaxGen2 U3'을 라이트닝 컨넥터에 연결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Photofast ONE' 앱을 설치한 후 처음 사용하면 카메라 접근 허용을 요구한다. 간단하게 앱을 설치하고 나면 포토패스트 TreuDrive 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아이튠즈 없이 음악, 사진, 동영상 감상 등을 할 수 있다.

앱의 환경 설정에 들어가면 잠금 파일 보기, 파일 확장자 이름바꾸기, 어플 잠금, 데이터 보안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별다른 설명없이 이용이 가능한 정도다.

 

'Photofast ONE'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아이콘이 나타난다. 내부 스토리지와 외부 스토리지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화면에는 바로 음악, 아이튠즈 뮤직 등이 있고, 크롬 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도 존재한다.

유튜브의 경우 광고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유튜브 아이콘을 실행하여 보기에서 Cache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다운로드해준다. 즉 유튜브 레드와 같이 광고 없는 영상보기, 다운로드 보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메뉴를 슬라이드해서 보면 위과 같이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파일을 다루는 왠만한 기능은 다 제공하는 듯 하다. 관심있게 보이는 몇가지는 크롬캐스트,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인스타그램 백업, 유튜브 등을 들 수 있다.

이 아이폰 화면 만 보면 과연 이게 아이폰 화면인 지 헷갈릴 정도로 OS를 초월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자유를 제한하던 메모리 용량 확장, 아이튠즈 없이 음악/사진/동영상 감상이 가능하고, 작고 슬림한 디자인, 2중 보안 장치, Apple MFI인증을 받은 안정성 등 아이폰 외장 메모리 OTG USB 드라이브를 넘어 아이폰 기능을 확장해 주는 제품으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다.

포토패스트 구매 바로가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