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 핀테크 '티맵'&'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0% 할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쓸만해. 본문

스마트 금융

스마트 핀테크 '티맵'&'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0% 할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쓸만해.

명섭이 2018. 2. 27. 02:28

'티맵'과 '자동차보험'이 만나면 10%의 보험료 할인 받는다?

재테크로 주식투자 또는 부업 등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실수로 흘리는 돈을 잘 챙기는 것이 재테크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 금융 이자, 통신 요금 등등.. 아낄 수 있는 비용은 꽤 많다. 많이 알아본다고 이용하고 있기는 하겠지만 다른 친구와 비교해 보면 왜 항상 나는 제대로 못하는 지 ㅠㅠ

 

 

티맵 안전운전 활용, 핀테크 자동차보험료 10% 할인

1년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기가 되면 전화, 이메일, 문자로 여러 보험사에서 연락이 온다. 모두가 저렴하다며.. 요즘은 누구나 다 아는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품이 대면 상품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 하지만, 누군가가 설명해주지 않으니 그만큼 내가 발품을 팔아야 더욱 저렴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사에 따라서 차량 옵션, 가입자 연령, 운전 경력, 특약 등 적용 기준이 조금씩 다르고, 기준에 따라 보험료도 달라질 수 있어서 발품을 팔 듯 꼼꼼한 비교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찾아보면 알겠지만 보험사마다 할인율이 비슷비슷해서 상당히 선택하기가 어렵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똑똑한 할인 방법을 참고해 보시라.

 


<티맵 안전운전 으로 자동차보험료 10% 할인>

SK텔레콤의 국민 네비게이션 '티맵(Tmap)'이 '자동차보험'에 사용될 수 있을까?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똑똑한 생각을 했다. 티맵 메뉴 중 '안전운전'이라는 기능이 있다. 운전 습관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안전운전을 하는 분에게 자동차보험료 10%를 할인해주는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만든 것이다. DB손해보험은 심지어 이 방법을 특허를 획득하기 까지 했다.

 


<티맵 안전운전 이용하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 특약’ 특허 및 가입 방법

본 특허는 통신형 네비게이션 기반으로 운전점수를 산정하여 안전 운전에 따른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받는 방식이며, 발명 명칭은 ‘UBI 기반 보험료율 산정 시스템 및 그 방법’이다. DB손해보험은 20년간 권리를 보호받아 독점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티맵'의  운전습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후 티맵을 켜고 500km이상 주행할 경우 확인되는 안전운전 점수가 61점을 넘으면 가입할 수 있고, 10%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만약, 보험계약 체결 시점에 500km를 주행하지 못했다면 향후 500km를 달성한 후 점수에 따라 추가 가입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핀테크'를 말하는 이가 많지만 실제로는 '클라우드 펀딩'과 'P2P 금융' 정도 밖에는 보여지는 것이 없다. 실생활에 적용된 사례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안전 운전 특약' 자동차보험은 실생활에 들어오는 진정한 핀테크의 좋은 사례라 하겠다.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요금 바로 확인하기 >>

 

아이가 있다면 자동차보험료는 더욱 할인된다. 특히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Baby in Car 특약'의 할인율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는 태아 10%, 만 6세 미만 4% 할인해주던 것을, 태아 15%, 만 6세 미만 9%로 할인율을 각각 5%씩 확대한다.(3월 11일 시행)

사랑스런 어린 아이가 차에 타는 경우 운전하는 엄마나 아빠는 아무래도 조심할 수 밖에 없고, 그런 마음을 할인율에 더 많이 적용해주는 착한 사례라 하겠다.

 

바로 알아보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요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에서 아무때나 할인된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확인하는 각 과정에서 나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10분 내에 내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각종 할인 혜택에 화면에 분명히 보여지기 때문에 놓치는 것이 거의 없다.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요금 바로 확인하기 >>

 

자동차보험 할인 보험료 확인하기(바로가기)에 들어가서 개인 정보 동의 등을 하고나면 내가 운전하는 차량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가 전산화되어 동의 만 하면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운전하는 차량과 차종을 선택하고 나면, 할인 받을 특약을 선택한다. smarT UBI 안전운전 특약이 바로 앞서 이야기한 '티맵'과 만든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만의 특별한 할인이다. 또한, 자녀가 있는 경우 'Baby In Car 특약'도 선택하시라. 깜짝놀랄 만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자신에게 맞는 옵션은 빼놓지 말고 선택하시라.

 

자동차 보험 만료일이 30일이 더 남았으면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그 옆에 지금 시점에서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이렉트 보험료와 할인 받은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0일이 덜 남은 분들은 바로 가입도 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작년에 작은 접촉사고가 있어서 할증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여러가지 할인을 받고 나니 올라가는 금액이 거의 없었다. 역시나 많이 찾아보면 충분히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스마트 금융

본 글은 자동차보험에 대한 설명과 비용을 받고 작성하였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