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KT 브랜드 통합 사이트 오픈,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간편하게. 본문

울랄라뽕,IT

KT 브랜드 통합 사이트 오픈,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간편하게.

명섭이 2017.10.24 00:36

KT.COM에 올레닷컴·올레샵 통합하며 사용성은 강화해.

이동통신사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기업들은 브랜드 별로 서비스를 달리 하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내가 사용중인 서비스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혼란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다.

KT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 여러 서비스의 혜택을 통합하여 제공하고,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kt.com 하나로 통합하였다.

 


<kt.com 통합 사이트 PC/노트북>


<kt.com 통합 사이트 스마트폰>

새로워진 홈페이지를 PC/노트북 또는 스마트폰 등에서 접속하면 접속하는 디바이스의 화면에 최적화된 시원한 화면이 눈에 들어온다. 오밀조밀하게 정보를 구겨 넣은 것이 아니라 있어야 할 곳에 정확하게 정보가 배치하여 사용자 동선을 최대한 고려한 구성이다.

 


< 고객중심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kt.com>

 


<KT 고객 혜택 및 이벤트 안내 영역>

PC 마우스나 노트북의 터치패드로 스크롤을 해 보면 한 페이지 단위로 화면이 스크롤되면서 추천 상품, 이벤트, 혜택, 즐길거리 등이 깔끔히 정돈되어 펼쳐진다. 원하는 정보를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추천 및 이벤트 정보를 이용하면 통신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는 경우가 많다.

 


<kt.com 맴버십/혜택 메뉴 펼친 화면>

상단의 메인 메뉴에서 '마이페이지'가 가장 먼저 보이는데 그동안 사용자의 이용 형태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자주 찾는 구조로 메뉴를 그룹핑하고, 하위 구조를 잡아둔 것이며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상단의 특정 메뉴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면 해당 메뉴의 전체 하위 메뉴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펼쳐진다. 이렇게 구조와 UI를 개편하여 어떤 메뉴가 어디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어디를 가든 항상 좌측 상단에는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모아 놓은 '무빙 메뉴'가 위치해 있다. '무빙 메뉴'는 펼친 형태 또는 닫힌 형태로 언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따라다닌다. '무빙 메뉴'에는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모아 놓았고, 거기에 하나 더 '스마트톡' 이라는 낯선 메뉴 하나가 더 추가되어 있다.

 


<kt.com 맴버십/혜택 메뉴 펼친 화면>

무빙 메뉴의 '스마트톡'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채팅창과 같은 화면이 펼쳐진다. '스마트톡'은 국내 통신사 최초로 인공지능 챗봇 기반의 대화형 검색 서비스다.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은?'이라고 질문을 하니 KT Shop으로 안내를 해 주고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저렴한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안내를 해 준다. '이번달 요금 얼마야?'라고 물으니 설명과 함께 바로 [요금 명세서 조회] 메뉴로 연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내 포인트 얼마야?'라고 물으니 현재 내가 보유한 포인트 잔량과 다양한 혜택을 함께 설명해 준다.



이렇듯 '스마트톡'은 kt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것을 친구에게 물어보듯 대화형으로 질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물론 그에 따른 답도 꽤 정확하게 해준다. '스마트톡'을 잠시 사용해보니 kt.com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을 듯싶다.

 


<탭 방식으로 원페이지에서 모든 정보 확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요금납부 및 자녀요금, 납부확인서 보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게 된다. 이럴 때 매번 메뉴를 이용해가면 이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KT는 좀 다른 생각을 했다.

이용한 메뉴를 상단의 탭으로 위치시켜서 자주 이동하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을 원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런 기능은 소프트웨어에서 가끔 봐오던 방식인데 웹페이지에서 이런 것을 구현해 놓았다는 것이 놀랍다.

 

맴버십/혜택도 시원하게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메뉴를 펼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어떤 혜택에 어디서 제공되는 지 알기 어려운 것을 이렇게 통합해서 제공하니 그동안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혜택도 쉽게 찾을 수 있을 듯싶다.

 

특히, 각종 혜택을 카테고리 별로 화면에 깔끔하게 제공하여 빠르게 찾을 수 있어서 어디를 가든지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 설정과 결과 확인>

개편된 kt.com 홈페이지의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전체 상품을 한눈에 보여주고, 스마트폰 구입하고자 할 때 원하면 몇가지를 선택하면 결과를 모두 한눈에 보여준다.

내가 '어떤 이용 패턴을 보이고 있다'라고 선택하면 그것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한눈에 보여준다. 통신 상품은 스마트폰, 인터넷, TV 등 다양한 상품이 통합하는 추세여서 이렇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니 나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기가 쉽다.

 

kt.com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여러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알파벳 블록으로 kt.com 을 완성하면 추첨하여 갤럭시노트8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새로운 홈페이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참여하면 몽블랑 스마트워치 등을 추첨하여 제공하는 이벤트, 인공지능 챗봇 '스마트톡'에 이벤트 암호를 물어봐서 답을 찾아 참여하면 추첨하여 소니 액션캠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페이스북에 본 이벤트를 공유하면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이다.

 

kt.com 통합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하며, 11월 20일에 kt.com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참여 방법이 간단하면서도 새로운 kt.com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재미있다.

 

이번 kt.com 통합 홈페이지를 보면서 느낀 것 하나는 감추지 않고 모든 것을 펼쳐서 보여주겠다, 고객은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놓치지 말고 혜택을 받아가시라 외치는 듯 하다. 특히 다양한 상품이 통합되는 상황에서 보다 쉽게 나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고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한 점은 높게 평가할 만 하다.


본 글은 kt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