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Bosch IXO III Professional) 사용 후기 본문

울랄라뽕,IT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Bosch IXO III Professional) 사용 후기

명섭이 2017.06.27 07:30

보쉬 IXO 3 3.6V 무선 전동 드라이버, 여성이 사용해기에도 좋아

남자들에게 전동 드릴과 전동 드라이버는 왠지 갖고 싶은 아이템 들이다. 아내는 얼마나 쓰겠냐고 야단을 치지만 어떻게든 구입하려고 핑계를 대면서 구매를 한다. 물론 아내 말대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간혹 한번 사용할 기회가 생기면 이처럼 뿌듯할 때도 없다.

오늘 소개하는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는 가격적인 면과 활용성적인 측면에서 아우성치는 아내를 설득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어쩌면 아내가 남편에게 의존하지 않고 기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아내도 만족할 만한 제품일수도 있다.

 

'보쉬 IXO 3 3.6V 무선 전동 드라이버'는 3만원 가량의 저렴한 가격에 크기가 작아서 드라이버가 필요할 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특히 충전식 무선 방식이어서 여러가지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위 사진처럼 남자 손에 쏙 들어오는 정도의 크기다.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무리없는 크기와 무게(300g)여서 활용도는 더욱 높일 수 있다.

 

손으로 잡았을 때 엄지 손가락 부분에는 밀어 넣는 레버가 하나 있다. 좌측과 우측으로 밀면 드라이버는 앞으로 또는 뒤로 돌아간다. 앞 방향으로 회전할 때는 피스를 박을 때 사용하고, 뒷 방향으로 회전할 때는 박힌 피스틀 빼 낼때 사용할 수 있다. 가운데에 위치하면 손잡이 레버를 당겨도 모터가 돌지 않는다.

 

무선 충전을 위한 독은 전동 드라이버의 충전 단자 방향 만 맞추면 올려두기 간편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충전 독에는 기본 제공되는 10개의 각기 다른 모양과 크기의 드라이버 비트와 비트 어뎁터 한개를 꽂아둘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비트를 별도의 보관함에 보관하는 경우 자주 잃어버리고, 잃버린 후에는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알기 힘든데 이렇게 꽂아두면 쉽게 알 수 있겠다.

 

비트를 꽂는 부분은 마그네틱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트를 가져다대면 착 붙는 느낌이 든다.  손잡이 부분은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작업 중에 떨어트리는 실수를 적게 해 준다.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Bosch IXO III Professional)'의 배터리 용량은 1300mAh이며 최대 스크류 직경 5mm, 중량 300g 이다. 사용해보니 적당한 힘으로 가정의 왠만한 드라이버 작업은 가능했다. 너무 강한 경우 오히려 기구를 망가트릴 수 있어서 오히려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