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토렌트 동영상 광고 'sex1500.com'은 성인 채팅? 소개팅닷컴=시크릿나잇 본문

울랄라뽕,IT

토렌트 동영상 광고 'sex1500.com'은 성인 채팅? 소개팅닷컴=시크릿나잇

명섭이 2017. 4. 30. 09:00

토렌트 동영상의 sex1500.com, 성인채팅.. 의심스런 사이트 이동

토렌트를 이용해서 영화와 동영상 등을 다운로드하는 사용자가 꽤 많다. 악성 코드가 심어져 있을 가능성도 있고 불법적인 방법이기도해서 꺼림직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나 조차도 간혹 사용하게 된다.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면 언젠가부터 시작하는 첫 화면에 'sex1500.com'이라는 사이트 광고가 표시가 된다. 한두개 정도가 아니라 엄청나게 많은 영상에 이런 사이트 광고가 표시되어 있다. 이 문구는 영상 처음에 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나타난다.



<토렌트로 다운받은 영상 속 sex1500.com 광고>

어떤 봐서는 해당 사이트로 유입받기 위해 누군가가 영상을 편집해서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어떤 목적으로 광고를 하는 것인지 궁금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 봤다.


한국인터넷진흥원 Whois 서비스에서 sex1500.com 도메인네임 정보를 확인해 보았다.(도메인네임 정보 바로가기) 닷컴 도메인네임이기 때문에 영어로 정보가 표기되어 있다.

2016년 3월 18일에 신규 등록하였으며, 도메인 소유주의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등이 노출되어 있다. 하지만 이게 진짜 정보인지 확인할 수는 없다. 여하튼 한국인이 소유하고 있음은 짐작할 수 있다.


sex1500.com 으로 접속을 하자 다른 도메인의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 이달 초에는 pkware.co.kr 이란 도메인의 사이트로 이동하더니 오늘 들어가보니 abcgallerykorea.co.kr 이란 도메인의 사이트로 이동한다.

sex1500.com 이란 도메인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니라 브릿지로 사용하는 도메인인 것이다. 영상에 문구를 넣어 배포하면 다시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도메인네임이 폐쇄되는 것을 막기 위해 sex1500.com 으로는 아무런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동한 사이트에서는 '데이트 사이트가 아니다'라고 하면서 '여성들은 개인적이며 오픈된 관계만을 찾고 있다'라는 상반된 문구를 표시하고 있다. 또한, 내 위치 15km 이내에 460명의 여성 회원이 있다 라고 안내를 하고 있다. 첫 화면의 사진과 이런 문구로 만 봐도 전형적인 성인 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결되는 두개의 도메인네임 정보를 확인해보니 정보를 감추고 있었다. 신규 등록일자는 2017년 2월과 3월이고, 도메인네임 등록 대행사인 메가존을 통해서 등록하였고, ns1.hosting.co.kr 네임서버를 같이 사용하고 있었다. 

웹브라우져에서 pkware.co.kr 와 abcgallerykorea.co.kr 로 직접 접속하면 아래에서 소개되는 www.secretnight.co.kr 로 이동한다. 소유주가 같거나 또는 목적이 같음을 알 수 있다.


sex1500.com에서 이동한 사이트의 첫 화면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은 4단계의 설문을 지나게 된다. 무엇을 하더라도 같은 다음 화면으로 이동된다.


4단계의 설문을 마치면 위와 같이 마치 무엇인가 하는 듯한 프로그레스 바를 보이고 '가입할 자격이 있습니다'라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음에도 '153명의 여성이 있음'을 안내하고 있다.

그 아래에는 안내인 듯, 규칙인듯 자극적인 문구가 가득하다. '아는 사람', '성병 보호', '다른 회원의 욕망' 등을 말하면서 적극적으로 사용자를 유도하고 있다. 어떻게 봐도 문제가 있는 사이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의함]을 클릭하면 사이트의 도메인네임은 다시 'secretnight.co.kr' 로 이동한다.

sex1500.co.kr -> pkware.co.kr, abcgallerykorea.co.kr -> secretnight.co.kr 로 사이트 도메인을 이동시키면서 문제의 가능성을 줄이는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까지 이동하는 경우가 적어지고, 특히 가입까지 하는 사용자는 극히 적기 때문이다. 가입까지 하는 경우는 결제로 이어지기 쉽다.

sex1500.com 은 유료 결제가 필요한 성인 채팅 사이트로 유입하기 위한 영업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입을 하라고 한다. 그래서 가입을 해 봤다. 가입할 때 내 위치를 지정하게 한다. 화면에는 연신 실제 채팅을 원하는 여성인 것 처럼 채팅창이 뜬다.



채팅창의 [수락]을 누르면 3만원~20만원의 결제 화면으로 이동한다. 지금까지의 과정은 이 결제를 유도하기 위한 과정인 것이다. 그럼 채팅을 원하는 이 여성들은 실제 있는 사람일까?



<www.secretnight.co.kr 메인 페이지>

직접 secretnight.co.kr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딱 성인사이트 접속 화면과 너무나 유사한 느낌이다. 혹시 이 서비스가 앱으로도 있지 않을까? 위 사이트 하단에 표기된 상호명인 '두봄'으로 검색해 봤다.


구글 플레이에서 '두봄'으로 검색해보니 '소개팅닷컴'이란 앱이 나타난다. 예시로 올려둔 이미지는 조금 전에 본 secretnight.co.kr 사이트의 화면과 똑같다. 앱과 웹이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앱으로 보인다.



<소개팅닷컴 앱 추가 정보>


소개팅닷컴 사용자 리뷰를 확인해 보았다. 여기서 리얼한 사용자 후기를 볼 수 있었다. 일반적인 앱들도 평점은 들쑥날쑥 할 수 있지만, 이 앱은 별점이 5개 만점 아니면 1개 최악이다. 중간이라는 게 없다는 것은 충분히 의심의 여지가 있다.

별점 1개의 후기 내용을 보면 '채팅이 가짜다', '욕', '환불해달라', '사기다' 등이다. 그런데 별점 5개는 모두가 너무나 좋다고 한다. 이유는 뻔할 것이다.



너무나 많이 퍼져 있는 영상에 sex1500.com 이 광고 되어 있고, 누구나 접근 가능하다는 점에서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실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 보니 많은 의심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노출된 회사 정보를 통해 회사 위치,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추가로 운영중인 사이트 등을 알 수 있었다.

'성인채팅'이라 하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접속을 하는 분들이 있을 줄 안다. 실제 여성 회원이 있는 지 의심스러운 사이트, 고객 불만이 상당한 사이트.. 이런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