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JTBC 온에어' 앱+유튜브, 영상 끊김없이 진실의 힘을 본다 본문

울랄라뽕,IT

'JTBC 온에어' 앱+유튜브, 영상 끊김없이 진실의 힘을 본다

명섭이 2016. 11. 20. 12:38

'JTBC 온에어' 끊김없는 영상 시청과 참여 방법

내가 중앙일보 계열의 JTBC 서비스를 이야기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다. 그것도 인터넷을 통한 '온에어' 방송을 말이다. 이것은 지상파 방송사를 포함한 기성 언론의 영향력 하락과 '인터넷 실시간 방송'의 존재감이 상당하는 반증이기도 하다. (어디에 광고를 할 것인가?)

MBC, KBS가 정권에 눈치를 보며 국민을 바라보지 않더니, 손석희 씨가 이끄는 JTBC가 그 빈 자리를 강력하게 채워주고 있다. 어찌보면 기존 언론들이 제대로 언론의 역할을 하지 않으니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JTBC가 돋보이는 것일 수도 있다.

JTBC는 내년 초 종편 재승인 심사가 있는 시점이기도 해서 정권에 칼날을 세우는 현재 행보는 목숨을 걸고 진행하는 것일 수 있다. JTBC가 앞으로도 지금의 정도를 걸을 수 있으려면 국민들의 지지가 매우 중요하다.

 

JTBC 홈페이지에서 온에어 시청하기

오늘 검찰이 최순실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대통령의 공모 부분을 함께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을 'JTBC 온에어'를 통해 생방송하다보니 포탈사이트 실검으로까지 오르고 있다. 하지만, 'JTBC 온에어' 방송에 너무 많은 관심이 쏠리다보니 속도가 느려서 보기가 힘들기도 하다. 그래서 좀 찾아보니 'JTBC 온에어'를 좋은 품질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한다.

포탈사이트에 오른 'JTBC 온에어' 검색어를 클릭하니 검색 결과에서 'JTBC 홈페이지' 링크가 가장 위에 노출되어 있다. (JTBC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ON AIR'를 클릭하니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시청해서 그런지 너무 끊김 현상이 많이 나타나서 보기가 어렵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실시간 댓글' 코너가 준비되어 있고, 중앙일보 회원으로 로그인하거나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한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여 이를 통해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현재 방송중인 뉴스특보는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고, 일반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지는 모르겠다.

 

유튜브 라이브(Live)로 'JTBC 온에어' 시청하기

JTBC 온에어에서 제공하는 뉴스특보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Live 를 이용하고 있다. 혹시 끊김 현상이 유튜브에서 직접 보면 덜할까 싶어서 이동해 보았다. 멍청한 생각이었다. 어차피 유튜브 영상이 JTBC 사이트에 그대로 보이고 있는 것인데 유튜브에서 본다고 더 잘 보일수는 없다.

유튜브에서 시청을 하면 몇가지 장점이 있다.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올라가는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영상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JTBC 홈페이지에서 보다 유튜브를 통해 이용하는 분들이 더 많은 듯 보인다.

 

영상을 끊김없이 보려면 'JTBC TV' 앱으로~

혹시나하고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찾아보니 'JTBC TV' 라는 앱이 있다. 여기서도 유튜브를 이용해서 방송할 가능성이 있지만 별도의 기능이 있을 거란 생각으로 바로 설치를 해 보았다.

 

'JTBC TV'에서 라이브 방송을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와 마찬가지로 중앙일보(Joins) 계정과 트위터, 페이브북을 통한 소셜 로그인이 가능하였다. 나는 페이스북을 통해 로그인을 하였다.

 

앱 하단 중앙의 '온에어' 메뉴에 들어가서 가로 모드로 라이브 영상을 보았다. 오~~ 영상이 끊김 없이 제대로 보인다. 또한 방송 화면에 아무런 광고도 없고, 일반 지상파 방송과 같이 아주 깔끔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세로 모드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한출 감상평] 이란 메뉴를 통해 댓글을 남길수도 있다.

'JTBC TV'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상황이면 'JTBC 온에어'는 앱을 통해 보는 것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보이고, 그렇지 않은 환경에서는 유트브를 통해 보는 것이 보다 안정적이고, 방송에 참여하며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JTBC 온에어'는 그동안 많은 이슈를 보도했고 진실을 빠르게 볼 수 있는 매체로 인식이 되어가고 있다. 무엇보다도 진실은 파고드는 노력이 국민에게 유일한 언론이라고 인식되어 가는 것이 큰 힘일 것이다.

기존 언론사가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그들은 왜 어려울까?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 어렵지 않게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