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크롬 네트워그 액세스(접속) 오류 해결 방법 - ERR_NETWORK_CHANGED 본문

울랄라뽕,IT

크롬 네트워그 액세스(접속) 오류 해결 방법 - ERR_NETWORK_CHANGED

명섭이 2016. 9. 3. 15:01

크롬,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ERR_NETWORK_CHANGED)

그동안 잘 사용해오던 무엇인가가 갑자기 원하는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다.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큰 문제일 것이다.

최근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갑자기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ERR_NETWORK_CHANG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뿌리며 인터넷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해서 당황한 일이 있었다.

간단하게 해결을 하긴 했지만 이 과정이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그림으로 설명을 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사잍로 접속하려고 할 떄 위와 같이 갑작스럽게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없다'라는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며, 네트워크 연결저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 경우라면 아래 설명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햄버거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설정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면 위 우측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설정 내용이 표시가 된다. 여기서 [프록시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윈도우 OS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IE에서 설정을 들어갈 떄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설정의 [인터넷 속성] 창이 뜬다. 여기서 [LAN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간 화면에서 '자동 구성' 섹션 중 '자동으로 설정 검색(A)'의 체크박스를 해제한다.

 

이렇게 한 후 다시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해결이 될 수 있다.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네트워크 자동 구성'은 매우 유용한 경우이기는 하나 이렇게 간혹 오류를 일으킬 수도 있다.

단,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는 다른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이렇게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