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KT vs SKT 점유율, 윈도7 블랙스크린 등. 09.12.03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KT vs SKT 점유율, 윈도7 블랙스크린 등. 09.12.03의 IT

명섭이 2009. 12. 3. 08:13












 

 

 

아이폰, 'KT vs SKT 점유율 싸움' 촉발 - [위로]
ZDNET 기사보기

그간의 아이폰과 옴니아에 대한 KT와 SKT의 여러가지를 담담하게 말하고 있는 기사다.

 

   관련포스트 : 아이폰? 옴니아2? KT와 SKT의 속내  

 

현재의 50.5% 점유율을 지키려는 SKT와 어떻게든 현재의 정체를 넘어서려는 KT의 한판 승부는 현재진행형이고 앞으로도 볼 만한 전투가 될 것이다.

LGT도 가세를 해야 하는데 아직은 내부 정리가 제대로 안된 모양이다.

 

 

 

쇼옴니아-T옴니아2,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 [위로]
ZDNET 기사보기
KT의 쇼옴니아와 SKT의 옴니아2를 비교하는 기사인데, 희안하게도 DMB의 있고 없고에 대한 얘기가 많다.
DMB족, 모바일 웹 서핑 족으로 양분될 가능성?
스마트폰을 놓고 DMB를 강하게 얘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지.

KT의 쇼옴니아는 내년 3월까지 와이브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월이후에는 어찌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하는 것이 흥미롭다.

 

 

 

윈도7 `블랙스크린` 오류 현상 잇따라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MS윈도우의 짜증나는 장애화면인 '블루스크린'에 이어서 윈도우7에서는 '블랙스크린'인가?
윈도우7에서 갑자기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보안업체들은 `블랙스크린` 현상을 악성코드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지만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보안 문제가 아니라면 상당히 큰 버그로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성범죄자들 소셜미디어 사용 '원천봉쇄'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미국의 25개주에서 성범죄자들의 인터넷 활동 제한법이 통과되었다고 한다.
성범죄자의 정보를 SNS회사에 넘겨주어 그들의 정보를 삭제하거나 활동을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는 상대가 누구인지 몰라서 성범죄자와 친구도 될 수 있다.  아무리 가상공간이라고 하지만 재미없는 일이다.
이런 법이 국내에도 있으면 좋겠다.

 

 


스마트폰<일반폰 '가격 역전'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그동안은 스마트폰을 사고 싶어도 비싼 가격에 주저해야 했지만, 가격인하 바람으로 일반폰보다 저렴해지고 있어서 옴니아2같은 고가폰이 가입자 유치 경쟁의 선발에 서는 꼴이 되고 있다.
이것을 좋은 일이라고 해야 할 지 문제가 있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소비자에게는 좋지만~


 

 

안드로이드 코리아 2010 개최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아이폰이 히트를 치고 윈도폰인 옴이나2가 불티나게 팔리는 지금이지만, 안드로이드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도 꽤 있다.
외국에서는 이미 안드로이드폰이 판매 중이며 사용해 본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성능이 꽤 좋다고 한다. 가격도 저렴하고...

 

국내에도 내년 1/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미리 어떠한 폰인지 알고 싶거나 안드로이드폰 개발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이번 안드로이드 코리아 2010 컨퍼런스에 참여하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LG,‘스냅드래곤’장착 스마트폰 출시 - [위로]
유저스프래스 기사보기

LG에서 세계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채용한 높은 사양의 스마트폰 '엑스포(LG GW820)'를 출시한다.
그래픽, 해상도, 카메라, CPU, 쿼티 키보드 등 모든 것이 최고 수준의 폰이다.
속도야 당연히 빠를 것이고, 인터페이스 만 받쳐주면 꽤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퀄컴 것이라는 애석함이 좀 있네.

 

 


"활짝 핀 무선랜, 보안이 우선"..데이비드토마스 모토로라이사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여기저기 말이 많아서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이 대세라는 생각을 많이 할 것이다.
하지만, 무선인터넷의 보안은 대중의 관심에 묻혀 제대로 보여지지 않고 않고 있다.

이 기사는 모토로라의 솔루션 홍보라고 생각되지만, 무선인터넷의 보안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해 준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