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X파워,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폰 #2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X파워,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폰 #2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명섭이 2016. 8. 14. 09:29

X파워 카메라 기능, 꼭 필요한 카메라 기능을 담은 보급형 스마트폰

LG전자 스마트폰은 G시리즈에서부터 카메라에 대한 기능을 상당히 강조해 왔다. 여러 제조사가 카메라 기능을 주요 소구 포인트로 기능을 향상시키는 이유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카메라 사용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LG X파워(LG-F750)'는 2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 임에도 LG전자 특유의 필요한 카메라 기능을 다수 담고 있다. LG전자의 동급 스마트폰 중 'X캠'이 카메라에 특화되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시리즈도 기본적인 카메라 기능은 제공한다.

 

지난 첫번째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LG X파워' 스마트폰은 보급형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완성도가 높아서 보급형 스마트폰 중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배터리가 4,100mAh로 상당히 크고 배터리 사용시간이 높여서 본래의 목적은 충분히 해내고 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LG X파워'는 전면 800만화소, 후면 1,300만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 후면 카메라는 X캠과 G5 등의 듀얼 카메라가 아닌 기본형의 카메라 구성을 하고 있다.

 

<메뉴 없는 심플 모드의 카메라>

<메뉴가 보이는 일반 모드의 카메라>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는 심플 모드, 메뉴가 보이는 일반 모드, 고급 설정이 가능한 고급 모드의 카메라 기능 구성이 가능하다. X파워는 그 중 고급 옵션 모드를 제외한 심플 모드와 일반 모드를 제공한다.

심플 모드에서는 화면의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터치한 곳에 촛점을 맞추면서 바로 촬영이 되는 '터치앤샷' 기능으로 빠른 촬영을 할 수 있다. 

 

촬영 모드는 파노라마와 자동 모드 2가지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폰에 있는 다양한 기능은 제공하지 않지만 사용량을 본다면 그리 부족해 보지이는 않는다.

 

기능에 들어가면 다양한 필터 효과를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필터 마다 필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보면 아날로그 느낌을 주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

 

<LG X파워 사진 화면 비율 조정>

사진 촬영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성 촬영' 기능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손에 잡고 촬영을 하면서 어떤 때는 화면 터치가 어려울 때가 있다. 이럴 때 음성 촬영은 참으로 편리한 기능이 되어 준다.

타이머 설정을 하고 음성 촬영으로 셔터를 누르면 사진을 찍기 전에 준비할 수 있어서 흔들림 등을 크게 즐인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바로 SNS,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 눈에 띈다. 특히 사진 SNS 불리는 인스타그램이 바로 연결되어 편리하겠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지원하며, 셀피(셀프카메라) 촬영에 도움되는 몇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전면 카메라의 설정을 보면 후면 카메라의 설정과 많이 다르지 않다.

 

'오토 셀피' 기능을 켜면 사람 얼굴을 자동 인식하여 자동 촬영이 된다. 카메라에 얼굴을 맞추고 셔터를 눌러서 촬영하는 것 보다 더 자연스럽고 흔들림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셀피족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되겠다.

 

손을 펴서 촬영 인식을 하고, 주목을 쥐면서 촬영을 하게 되는 '제스쳐샷'은 셀피 촬영에 더없이 좋은 기능이다. 화면을 터치할 필요없이 손의 제스쳐로 촬영을 하니 여러명이 함께 셀카를 촬영할 때도 좋다.

 

특히 'LG X파워'에는 제스쳐샷 촬영 시 4장을 연속으로 촬영해주는 기능까지 있어서 친구들과 다양한 포즈로 촬영을 할 수 있다.

 

'LG X파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보급형 스마트폰의 기준이 무엇일까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굳이 비싼 돈 들여서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들이 잔뜩 들어 있는 폰을 구매하는 것이 의미있을까? 오히려 필요한 기능만 담고, 필요없는 기능을 줄여 20만원대의 가격을 맞춘 폰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보여진다.

특히 'LG X파워'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워낙 뛰어나고 위에 소개한 것 처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성능도 괜찮은 편이다. 오히려 보조배터리나 충전기의 도움없이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어서 고성능 스마트폰이 필요없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픈 스마트폰이다.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