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KT 스마트폰 갤럭시 폰 3G <-> LTE 강제 설정하는 방법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KT 스마트폰 갤럭시 폰 3G <-> LTE 강제 설정하는 방법

명섭이 2016. 4. 5. 08:00

삼성 갤럭시 알파 등 KT 스마트폰 통신 모드 강제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삼성 갤럭시 알파로 바꾼 후 아무 생각없이 사용해오다가 최근에 보니 계속 '3G'로 만 잡히고 있는 것을 알았다.

설정 -> 네트워크 더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에 들어가보니 'LTE 우선모드'로 설정되어 있고,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도 기본 제공하는 'lte.ktfwing.com'으로 잡혀 있고.. 그 외에 설정 메뉴로 확인해 보면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는다.

어떤 문제일까 고민하다가 검색해보니 '숨겨진 설정 메뉴'에서 강제로 통신 모드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필요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공유한다.

 

<3G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KT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

 

아래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스마트폰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길 바란다.

 

전화 앱에서 전화버로를 '319712358'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숨겨진 정보로 진입'하게 된다. 안내에서도 권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패스워드 입력 란에는 '774532' 를 입력하면 바로 'KT Hidden Menu'에 접근하게 된다.

 

'KT Hidden Menu' 메뉴에 들어가면 마치 판도라의 상자를 연 것 처럼 매우 다양한 스마트폰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 이외의 기능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르니 주의해서 사용하시라.

KT Hidden Menu -> Network Setting -> Network mode 에 들어가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통신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초기 설정은 'Automatic'으로 되어있고, 원래대로라면 3G와 LTE를 왔다갔다 해야 하는데 3G로 만 잡히고 있다.

 

 

 

통신 모드 선택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맨 끝에 있는 'LTE ALL'을 선택하면 LTE 모드로 강제 설정하게 된다. 혹시 3G로 만 사용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WCDMA ALL'을 선택하면 된다.

 

통신 모드를 바꿔서 선택하는 순간 바로 통신 방식이 적용된다. 지역에 따라 LTE가 지원되지 않는 곳에서는 다시 3G로 돌려야 할 수 있으므로 위 방식을 기억해 두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