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기어VR 만 못해도 360vr 경험은 할만한 PlayGlass Virtual Reality 3D Video Glasses 본문

울랄라 웨어러블 기기 리뷰

기어VR 만 못해도 360vr 경험은 할만한 PlayGlass Virtual Reality 3D Video Glasses

명섭이 2016.01.24 01:30

PlayGlass 소개와 360vr 고글 구매 시 주의사항

모바일 시장은 스마트폰에 이어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은 새로운 영상의 경험을 느끼게 해주고, 즐길수 있는 컨텐츠와 기기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 그 어떤 분야보다 폭발력이 충분하다.

이미 구글의 유튜브는 몸을 움직이면서 360도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306 vr'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적용한 게임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또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는 고글 형태의 기기도 누구나 구매 가능한 현실적인 금액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오늘 소개할 PlayGlass 는 삼성전자의 '기어 VR'과 유사한 360도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기기다.

 

Gearbest.com(바로가기)에서 체험용으로 제공받은 PlayGlass의 가격은 $56(67,000원)으로 배송비를 포함하면 8만원 기량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 저렴한 제품들이 다수 출시가 되고 있어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는 없지만, 리모콘까지 제공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고민해 볼 필요는 있어 보인다.

 

PlayGlass 의 구성품은 고글 본제와 헤드 밴드, 그리고 리모콘이 제공된다. 기어베스트 쇼핑몰에서 사진과 영상으로 보았을 때는 꽤 고급스러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 그렇지는 않았다.

 

PlayGlass는 스마트폰을 전면에 끼우고 스마트폰 화면을 두개의 렌즈로 보게 된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좌우측의 눈으로 보게 되는 2개의 영상이 뿌려지고 그것을 하나로 합쳐지면서 공간감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360vr playglass review 360vr playglass review
360vr playglass review 360vr playglass review

각 렌즈 위쪽에 위치한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미간에 맞게 렌즈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안쪽에서렌즈를 돌려서 촛점을 조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전력을 이용하여 쿨링팬을 작동시킬 수 있게 하여 폰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폰의 발열을 막아주는 것은 좋지만 소음이 있고, 전력 소비를 빠르게 하는 것이어서 그다지 사용은 하지 않게 된다. 차라리 발열판 같은 것으로 대체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스마트폰을 장착했을 때 좌우측이 뚫려 있어서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꽂거나 전원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폰을 장착할 때는 폭 조절 박스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박스를 최대한 연 후에 끼우면 편리하다. 폰을 끼운 후에는 손으로 조여서 단단하게 장착을 한다.

 

헤드 밴드는 아무런 기능이 없는 기본 형태다. 심지어 머리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없다. 머리가 작은 분들은 핀 같은 것으로 고정을 해야 이용이 가능할 것 같다. 나는 머리가 커서...

 

'360vr 고글'을 구매할 때 리모콘은 필수다. 스마트폰을 기기에 장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을 터치할 수 없어서 리모콘이 없다면 매우 불편하다. 만약 리모콘이 없는 고글을 구매하였다면 처음에는 신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 후 자주 이용하는 기기가 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PlayGlass는 리모콘을 함께 제공해 주어 좋은 제품이라 생각했다. 폰과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을 알기 전까지는 말이다.

 

360vr playglass remote controller 360vr playglass remote controller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하는 앱을 제공한다고 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으로 안내가 되어 있다. 

 

360vr playglass App QRCode 360vr playglass App QRCode

제품 박스 안에 있던 2개의 QR코드가 있었고, 좌측 사진에 있는 QR코드로 찾은 URL은 접속이 되지 않았고, 우측의 QR코드로 찾은 URL로는 접속이 되었다.

 

이렇게 찾은 URL로 접속하여 앱을 다운로드하였다.

이 앱을 왜 구글플레이에 등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지 않고 이렇게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한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불편할 뿐 더러 앱에 대한 의심을 갖게 하기 떄문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파일에 접근하는 등 꽤 많은 권한을 부여해야 하기 때문에 앱을 설치해도 되는 지 걱정스런 마음이 많았다.

 

어쨋듯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보니 고글을 끼어야 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형태였다. 하지만, 메뉴얼과 앱 화면 모두 중국어로 만 안내가 되어 있어서 이용할 수는 없었다.

 

제공하는 리모콘은 연결할 수 없었고, 앱 또한 이용이 불편해서 그냥 유튜브 영상 만을 이용했다. 역시나 360vr 영상은 경이로웠다. 나를 중심에 두고 춤을 추는 듯한 아이돌의 영상이 그렇고, 환상적인 게임 영상이 나를 감싼다.

리모콘이 되지 않으니 게임은 해 볼 수가 없어서 아쉬움이 크다.

* 본 포스트의 제품은 Gearbest.com으로부터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