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올레 패밀리박스, kt 가족할인 좀 더 편하고 알차게 업그레이드.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올레 패밀리박스, kt 가족할인 좀 더 편하고 알차게 업그레이드.

명섭이 2015. 11. 17. 08:30

올레 패밀리박스 3가지 박스로 쉽고 간편하게 혜택 즐기기

이동통신사의 가족할인 프로그램은 결국 통신 요금 할인과 가족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가정에서 이용을 해오고 있다.

그렇게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왠지 사용하기 불편해서 제공되는 사항을 모두 이용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 보인다. 요금 할인 정도를 이용하는 것이 전부인 경우가 많다.

KT는 가족할인 프로그램인 올레 패밀리박스를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좀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앱 서비스를 개선하였다.

 

올레 패밀리박스

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는 것 뿐 아니라 가족 간에 데이터를 공유해서 이용하고 맴버십 포인트도 공유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무료 WiFi 이용권 제공, 가족 생일에는 파리바게뜨 케익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까지 있어서 팍팍판 살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겠다.

 

<kt 가족할인, 올레 패밀리박스>

 

올레 패밀리박스 올레 패밀리박스 올레 패밀리박스

그런 올레 패밀리박스 앱이 사용이 쉽고 편리하게 UI를 개선하였다. 간단하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고, 가족 모두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1. 데이터 박스 : 가족의 데이터를 담아 둘 수 있는 공용 공간 제공
    • 매월 무료 데이터 제공 (가족 1인당 100MB)
    • 가족 간 데이터 담고 꺼내 사용하기
    • 박스 내 데이터 1개월 이월 혜택
  2. 포인트 박스 : 가족의 올레 맴버십 포인트를 담아둘 수 있는 공용 공간 제공
    • 매월 무료 포인트 제공 (가족 1인당 1,000점)
    • 가족 간 포인트 담고 꺼내기
  3. 혜택 박스 : 다양한 통신혜택과 이벤트 전용 공간 제공
    • 매월 가족 당 무료 WiFi 이용권 1매 제공 (노트북, 태블릿PC에서 사용 가능)
    •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파리바케트 생일 케이크 50% 혜택 쿠폰 1매 제공
    •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지속 추가 예정

이번에 앱이 개편되면서 데이터 박스, 포인트 박스, 혜택 박스 등이 앱에 담기게 되었다.

 

올레 패밀리박스 데이터 꺼내고 담기

데이터나 맴버십 포인트는 남을 경우 아깝고 부족할 경우 아쉬운 참 적정한 수준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것을 가족 모두가 골고루 이용할 수 있다면 매우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올레 패밀리박스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가족까지 데이터를 주고 받기가 매우 간편해졌다. 위 그림과 같이 데이터가 남는 분은 공유할 데이터 용량을 정해서 데이터 박스에 담고, 부족한 분은 그 데이터를 박스에서 꺼내 사용하면 된다.

이런 과정이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하였다는 것이 재미있다. 통신사 입장에서보면 혜택을 주더라도 가급적 사용이 불편하게 하여 유료 사용량을 늘리려고 할 것 같은데 말이다.

 

올레 패밀리박스 멤버쉽포인트 무료 제공

가족 결합으로 참여된 구성원들은 매월 100MB의 데잍와 맴버십 1,000점을 추가로 부여 받는다. 최대 5명까지 묶을 수 있으니 최대 데이터 500MB에 맴버십 5,000점을 매월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쌓인 맴버십 포인트로는 새 폰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고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어서 알찬 혜택이 될 수 있다.

 

 

올레 패밀리박스 가입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이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과정의 가입을 하게 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2인 이상이 가족 결합으로 묶어져 있어야 한다.

 

올레 패밀리박스 앱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가능하다.

 

올레 패밀리박스 앱 올레 패밀리박스 앱
올레 패밀리박스 앱 올레 패밀리박스 앱

이번에 업데이트된 올레 패밀리박스 앱을 보면 필요한 기능 대부분이 직관적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터를 담고 꺼내기가 한 화면에 큼지막한 메뉴로 보여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내 정보보기에서는 패밀리박스에 담고 꺼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 데이터 잔량을 확인하고 데이터 달라고 조르는 기능이 있는가하면, 이런 과정의 기록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가족 모두가 편리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레 패밀리박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가족 결합 상품에 2인 이상의 휴대폰이 묶어져 있어야 한다. 가족의 범위는 본인과 배우자,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녀, 형제자매, 사위, 며느리 까지가 해당된다. 최대 5명 까지 결합할 수 있으며, 3G 사용 고객의 경우 데이터 박스 이용을 할 수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