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JTone 캐논 LP-E6 호환 배터리 선택 이유, EOS 5D/6D/7D/60D/70D 호환 배터리 본문

울랄라뽕,IT

JTone 캐논 LP-E6 호환 배터리 선택 이유, EOS 5D/6D/7D/60D/70D 호환 배터리

명섭이 2015. 10. 29. 09:00

JTone 캐논 LP-E6 호환 배터리 용량 마음에 드네.

 

크롭 바디 카메라 캐논 70D를 사용하면서 함께 제공된 LP-E6 정품 배터리는 1,800mAh 용량으로 그리 부족함이 없이 이용해왔다. 잠깐씩 사용하는 경우 한달도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며칠 간 여행을 하면서 이용하며 사진을 자주 찍는 경우에는 배터리 하나로는 모자란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그래서, 배터리를 하나 더 구매하기로 했다.

 

<제이티원(JTone) LP-E6 호환 배터리>

캐논 LP-E6 정품 배터리를 알아보니 최저가가 47,530원으로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금액이었다. 그렇다고 호환 배터리를 구매하자니 꺼림칙해서 고민을 하던 중 제이티원(JTone) 호환 배터리를 알게 되었다.

 

<제이티원(JTone) LP-E6 호환 배터리>

JTone 호환 배터리는 전압 7.4V, 용량 1,920mAh 로 LP-E6 정품 배터리(용량 1,800mAh)에 비해 용량이 조금 더 크다. 호환 배터리가 정품에 비해 사용 시간이 짧다는 것을 생각할 때 용량은 선택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

상품 구매 후기를 보니 사용 시간도 나름 만족스럽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외관상으로는 별다른 문제가 없이 말끔한 모습이다. 배터리 커버가 함께 제공되어 휴대하기에도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LP-E6 정품 배터리와 비교해보면 완벽하게 구성이 일치한다.

 

호환 배터리의 경우 충전을 해보면 제대로 완전 충전이 되지 않고 충전기가 계속 깜빡거리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제이티원 제품은 그런 문제없이 완전 충전이 되었다.

아직 실제 사용을 해 보지는 않아서 사용성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처음 느낌은 괜찮았다. 혹시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댓글로 남길 예정이다.

제이티원(JTone) LP-E6 호환 배터리는 캐논 EOS-6D, 7D, 60D, 5D 시리즈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내가 사용하는 EOS 70D 카메라에도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