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X박스 불법 유저 100만명 차단 등... 09.11.12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X박스 불법 유저 100만명 차단 등... 09.11.12의 IT

명섭이 2009.11.12 12:59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국내 스마트폰 대전 예고  - [위로]
이투데이 기사보기

국내 핸드폰 제조사 및 이통사는 내년 전반기에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KT에서 곧 아이폰을 출시한다고 하는데 정말 출시를 하는 것인지..
아이폰의 췰시가 계속 미뤄지면서 처음의 기대도 많이 수그러진 것 같고, 그에 비해 안드로이드폰은 기대감 만땅이다. 또한, 아이폰 폭발 사고 및 애플의 국내 A/S 문제 때문에 실망을 하고 있는 사용자가 많다.

어쩌면 아이폰 출시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폰과 윈도우모바일(윈도우폰)이 대세를 이룰 가능성도 있겠다.


방통위 `방송평가`서 KBS 1TV 1위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지난달 발표한 한국광고주협회의 '2009년 미디어리서치'에서 국민이 뽑은 영향력이 큰 매체에서 2위에 뽑힌 MBC가 방통위 방송평가에서는 꼴찌라고 한다.

KBS1 -> SBS -> KBS2 -> MBC 순

어쩜 이렇게도 국민의 눈과 정부의 눈이 다른지... 씁쓸하다.



KISA "내년 홈피 100만개 악성코드 은닉 점검"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비전 및 고객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악성코드 은닉 여부 점검 대상 홈페이지수를 하루 20만개에서, 내년에는 100만개로...
아이핀 도입 사이트수를 현재 2300개에서 오는 2012년까지 5000개로 대폭 확대.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이런 것을 알고 있는 운영자가 얼마나 될까?
이런 행사를 하여 문제를 인식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잘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영화 불법 내려받기 차단 시작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디지털콘텐츠네트워크협회(DCNA)가 손을 잡고 영화의 불법 업·다운로드를 차단하는 DNA 필터링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한다. 또한 DNA필터링 시스템은 동영사의 특징점을 찾아내 차단하는 최고의 시스템이라고 한다. 하지만, 차단기술이 발전할수록 그것을 뚫는 기술도 발전한다는 것을 생각하시길~



SKT 아이폰 도입 포기하나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아이폰에 대한 기대가 점점 실망으로 다가오고 있다. 폭발 사고 및 A/S에 대한 불안감 등...
이런 마당에 애플의 고압적인 자세는 SKT에게 부담이 되었던 모양이다. 또한, 삼성과 LG의 모종의 제안까지?


HP, 쓰리콤 인수한다
  - [위로]
ZDNET 기사보기
HP는 개인용 컴퓨터 및 서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IT 분야 공룡 기업이다.  여기에 더해 네크워크 전문회사인 쓰리콤을 인수함으로 써 하이엔드에서 로우엔드까지 IT 전 분야를 아우르는 회사가 되었다.
통신장비 회사인 시스코를 겨낭했다는 말도 있고...
HP의 인수합병, 오라클의 인수합병, 구글의 인수합병 등 현재진행형인 IT분야 M&A가 어떻게 마무리될지도 궁금하다.



MS, X박스360 불법 ‘못참아’…100만명 차단
  - [위로]
ZDNET 기사보기

이미지 출처 : ZDNET

마이크로스프트는 최근 1백만 명 규모의 불법 해킹 이용자에 대한 '라이브 접속 차단'을 실시했다고 발혔다. 핵펌(XBOX의 DVD롬을 개조해서 불법 다운받은 게임을 DVD에 담아 플레이)을 이용해서 라이브에 접속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경고문구와 함체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다.
차단된 100만명은 전체 이용자의 5%에 해당한다고 한다. 어떤 기술을 이용해서 차단하는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것도 곧 해킹되지 않을까 싶다.



MS 오피스 2010 공개베타, 다음주 출시될 듯
  - [위로]
IDG 기사보기
오피스 2010은 얼마전 윈도우7 런칭파티 때에 잠깐 구경했었고 디자인이나 모습이 윈도우7을 많이 닮아 있었다는 기억이 난다. 어떤 변화가 있는 지, 내세우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을 이용중이라면 삭제하고 설치해야 하며, 데이터 파일은 백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참고 포스트)도 테스트중이라 한다. 구글독스와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떤 모습일지 무척 기대가 된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2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Joshua.J 2009.11.12 17:49 신고 오피스2010 다국어 버전이 나온다는건가요? 기대되는군요 :-)

    8시, 9시 뉴스중에서 제일 재미없는게 KBS뉴스입니다. 9시 정각에 나오는 첫 뉴스를 MBC와 비교해봤는데 KBS는 정부찬양 기사가 나오고 MBC는 다른 중요한 기사가 나왔더군요.

    아버지께서 항상 말씀하시길 KBS뉴스는 이주 지겨울정도로 재미가 없다. MBC틀어라 걔네들은 기사 재밌게 보내주더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13 00:54 신고 오피스2010은 저도 기대하고 있어요.
    한컴 오피스가 오피스 2007을 무척 많이 따라했는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한컴을 놀래킬지...

    예전 어르신들은 KBS를 맹신하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은 어르신들도 MBC를 많이 보신다고 하더군요.

    부디 MB정부에서 MBC가 잘 버틸 수 있게 기도라도 해 줘야겠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