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지니 팩 사용기, 무한도전 가요제 어디서나 데이터 없이 들을 수 있어.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지니 팩 사용기, 무한도전 가요제 어디서나 데이터 없이 들을 수 있어.

명섭이 2015. 8. 21. 09:00

데이터 사용 없이 음악을 무제한 듣는 음악 앱 지니의 지니팩

'어제했던 무한도전 가요제 들어봤어? 대박~!' 누군가 말할 때 지니팩을 이용 중이라면 바로 고음질로 들으면 된다. 이 때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올레 지니팩은 지니(genie) 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전용 데이터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학교나 사무실 또는 이동 중 어디서나 지니 앱을 통해 데이터 걱정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올레 지니팩이다. 검색해보면 없은 노래가 없을 정도로 많은 음악을 보유하고 있고, 그런 음악을 듣기 원하는 상황에 맞춰 매우 다양한 분류로 구분하고 있어서 아무 생각없이 지니 앱을 실행해도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니 앱은 무손실 원음 포맷인 Flac 음질까지 제공되어 작은 스피커가 하나 있으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별도의 오디오가 없어도 충분할 정도의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환경에 따라 무손실 원음 보다는 MP3 포맷의 192K 음질로 음악을 듣는 것이 안정감있게 들을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그런 다양한 스트리밍 음질을 선택할 수 있다.

 

얼마전 SG워너비가 오랫만에 신곡을 발표했는데 지금 실시간 차트를 보니 1위, 2위, 3위가 모두 그들의 음악이 랭크되어 있다. 팬의 한명으로 기쁜 마음에 음악을 들었다.

지니 앱을 실행하면 최신 음악은 물론, 지금 인기가 많은 곡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차트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 분류별로 전체듣기가 제공되어 한번에 그런 분류의 음악을 이어서 들을 수 있다. 또한, 그런 분류의 음악을 내 목록으로 바로 저장할 수 있어서 후에도 이어듣기가 편리하다.

 

최근 무한도전 가요제가 인기를 끌면서 역대 무한도전 가요제 최고의 내로 선정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무한도전 가요제 투표 바로가기) 지니 앱에서 검색해 보니 그동안의 곡이 모두 있어서 '마이앨범'에 발표된 모든 곡을 담아서 들어보고 있다.

지니 앱은 나만의 앨범인 '마이앨범' 기능으로 내가 원하는 앨범을 만들고 그것을 친구와 공유하며 들을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지니 앱의 기본 메뉴 화면>

 

지니 앱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여 열어보면 다양한 감성별 음악 분류가 보인다. 오늘의 선곡, TV속음악, 시대별음악 등등 상황에 따라 듣기 좋게 음악을 분류해 놓았다.

그 중 '몇살이세요?'라는 조금은 특이한 분류가 있어서 들어가보니 자신의 나이를 입력하면 해당 연령대가 좋아했던 추억의 음악들을 또 다른 분류로 구성하여 추억 돋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정석, 맨투맨.. 참 오랫만에 들어보는 단어 들이다^^

 

지니 앱으로 음악을 듣는 중에는 잠금화면에 자동으로 플레이어가 떠서 화면을 열지 않고 간단하게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운전 중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차량 사운드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 지니 앱은 세로와 가로 형태로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 중에는 아무래도 음악을 컨트롤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큼지막한 버튼들로 구성이 되어 보다 안전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지니 앱을 사용하다보면 몇 곳에 있는 'radio'라는 메뉴를 볼 수 있다. 채널이 제공되는 것으로 보아 실제 지상파 라디오인 줄 알았는데 테마별 방송이었다.

 

기본 채널이 28개 제공되고 최신차트, 계절/날씨, 시간, 감정/힐링, 재즈, 일렉/라운지 등 수많은 감성적인 채널이 존재하여 자신의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알맞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지니팩 가격은 요금제에 따라 무료이거나 월 6천원의 비용이 들기도 한다. 청소년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의 경우 50% 할인된 3천원에 이용할 수도 있다.

커플의 경우 한명이 가입하면 다른 한명도 자동으로 매월 이용권이 지급되는 커플이용권이 있으며, 빅뱅패키지를 이용하면 빅뱅 친필 싸인 포스터와 유니크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도 있다.

 

매월 결제하는 것이 번거로운 경우 연간 이용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에 따라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을 수도 있다.

 

음악 앱 지니(genie)를 이용할 수 있는 지니팩을 정리하자면, 데이터 소진 없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테마별로 정리된 수많은 음악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이동통신 서비스 패턴을 잘 살펴보면 무료 또는 저렴하게 지니팩을 이용할 수도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