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유튜브 360 VR 영상 스마트폰으로 보면 더 신기해, 스텔라·밤비노 360 VR 영상 보기 본문

울랄라뽕,IT

유튜브 360 VR 영상 스마트폰으로 보면 더 신기해, 스텔라·밤비노 360 VR 영상 보기

명섭이 2015. 8. 14. 01:30

유튜브 360 VR, 스마트폰 영상의 새로운 시대를 선보인다.

올 초 PC버전 유튜브와 스마트폰 유튜브 앱에 '360 VR' 기능이 추가되었다. 신기한 기능이겠거니 생각하고만 있다가 최근 '밤비노' 뮤직비디오를 '360 VR' 영상으로 보면서 새로움과 가능성에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특히 밤비노와 스텔라 등 섹시 컨셉의 걸그룹 들이 이 새로운 영상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더욱 강렬하게 어필할 수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PC 웹브라우저의 유튜브에서 보는 360 VR 영상, 4K 영상 선택>

유튜브 306 VR 영상 중 볼 만한 몇가지를 소개한다. 아래 영상들은 스마트폰으로 볼 경우 더욱 확실하게 360도 VR 영상을 느낄 수 있다.

위 영상 중 걸그룹 밤비노의 '오빠오빠' 공식 영상은 무려 5백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신인으로써 쉽지 않은 이름 알리기에 360 VR 영상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 조회수는 306 VR 영상 중 Top10에 들기도 한다.

 

360 VR 영상은 유튜브에 검색을 하면 여러개가 나온다. 아이돌 인피니트도 새로 앨범을 내면서 이 영상을 공개하였고, 1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의 360 VR 영상을 PC에서 볼 경우 컴퓨터 사용이 꽤 높아야 4K 화질로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사양이 떨어지는 경우 4K로 360 VR 영상을 보면 자주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을 감수하여야 한다.

 

PC에서 360 VR 영상을 볼 때 마우스나 키보드의 "w,a,s,d" 키로 영상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와 '-'로 영상의 줌인 줌아웃을 할 수 있다. 4K로 영상을 보다가 줌인을 해 보시라~!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으로 360 VR 영상을 보면 PC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360 VR'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영상을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으로 360 VR 영상을 보면 마치 내 눈 앞에서 공연을 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는 줌 기능이 지원도지 않는다.

 

<YOUTUBE 보기 앱으로 스마트폰 VR, 360>

위 영상은 스마트폰에서 360 VR 영상이 어떻게 보이는 지를 촬영한 영상이다. 나를 중심으로 밤비노 맴버들이 둘러쌓여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앱의 하단에서 해당 기능을 켜면 위와 같이 보이며 스마트폰을 VR 카드 보드에 꽂아서 볼 경우 더욱 사실감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