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카카오톡을 TV 리모콘으로?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연결 본문

울랄라뽕,IT

카카오톡을 TV 리모콘으로?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연결

명섭이 2015. 7. 5. 23:24

카카오톡을 올레tv 리모콘으로 사용, 올레tv 카톡 플친

KT가 TV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 카카오톡 올레tv 플러스친구를 맺고, 리모콘을 이용하듯이 문자로 올레tv 를 컨트롤하는 기능을 제공한 것이다.

114에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사용량 확인, 충전, 문자 백업 등이 가능한 '문자 고객센터'를 개시한 이후 다시 한번 모바일 시대에 알맞은 멋지고 편리한 기능을 선보인 것이다.

 

많은 분들이, 많은 곳에서 IoT를 외치고 있는 지금, 그것을 제대로 실현해 가고 있는 곳이 KT가 아닐가 싶다. 오래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진  KT가 오히려 다른 기업보다 더 개혁적인 방법에 눈을 뜨고 현실화 해 나간다는 것이 놀랍다.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용 방법 및 이벤트 안내>

카카오톡 올레tv 플러스 친구가 되어 스마트폰으로 tv를 이용한다는 것이 새로운 방식이다보니 이게 뭔 말인가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어떻게 친구를 맺고 어떻게 tv를 이용하는 지 하나씩 설명해 본다.

 

 

카카오톡을 올레tv 리모콘으로 사용하기 위한 설정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올레tv를 이용하는 방법은 '올레tv play' 앱을 설치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올레tv play 앱 바로가기) 하지만, 이것은 추가 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지만 국민 메신저라 불리우는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고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리모콘으로 이용하는 것은 정말이지 혁신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1단계,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우선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올레tv'를 입력한 후 표시되는 올레tv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는다. 그럼 바로 이벤트가 진행 중인 아이템이 제공되고, 이벤트 알림 문자가 도착한다.

일단 이렇게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1단계 작업은 통과한 것이다.

 

2단계, 올레tv 약관 인증하기

올레tv 플러스 친구가 되면 이후 진행해야 하는 안내가 문자로 표시된다. '친구를 연결하시겠습어요?'라는 안내 문자에 '1'을 입력하여 확인을 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표시되는 약관 안내 문자에 다시 '1'을 입력하여 약관에 동의한다. 이렇게해서 2단계 완료!!

이렇듯 올레tv와 문자로 대화를 나누듯 명령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전부터 시행안 114로 문자를 보내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문자 고객센터가 궁금하면 지금 114에게 '도와줘'라고 문자를 보내보시라~

 

3단계, 스마트폰과 올레tv 연결하기

이제 마지막 3단계다. tv를 켜고 올레tv 채널번호 742번으로 이동한 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뉴를 선택한다. 화면에 나타나는 PIN번호 4자리를 스마트폰의 카톡 대화창에 입력한다.

이렇게해서 올레tv를 카카오톡으로 컨트롤하는 설정이 모두 끝났다. 3단계로 설명을 해서 많이 복잡한 것 같지만 실제 따라해 보면 쉽게 설정을 완료할 수 있다. 

 

 

카카오톡 올레tv 리모콘으로 할 수 있는 것들


카카오톡에서 문자를 보내 올레tv를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은 지금까지 설정을 따라한 후에도 감이 잘 오지 않을 것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아래 설명을 보면 아하~ 하고 바로 이해가 될 것이다.

 

카톡 플친 화면에서 문자를 입력하는 우측에 노란색 DJ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 이것을 터치하면 위 우측 그림과 같이 '올레tv 리모콘', '콘텐츠 검색 & 예약 알림', 'TV로 메시지/사진/동영상 보내기', '설정&관리' 메뉴가 나타난다.

'올레tv 리모콘'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명령 방식을 알 수 있다.

  • 전원 on : 켜
  • 전원 off : 꺼
  • 채널번호 ↑: ㅂ
  • 채널번호 ↓: ㅈ
  • 볼륨 ↑: ㄴ
  • 볼륨 ↓: ㅇ

전원을 켤 때는 올레tv 카톡 플친에 들어가서 '켜'라고 문자를 보내고, 채널번호를 위로 올릴 때는 'ㅂ', 볼륨을 낮추고자 할 때는 'ㅇ'을 문자로 보내면 된다. 명령 안내 화면 하단의 '명령어 가이드'를 터치하면 더 많은 명령어를 볼 수 있고 대부분 직관적이어서 쉽게 익힐 수 있다.

 

'콘텐츠 검색&예약 알림'도 재미있는 기능이다.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 제목이나 출연자 이름을 카톡으로 보내면 해당하는 방송이나 영화 등의 컨텐츠가 표시되고 검색된 내용을 바로 보거나 아직 방송전인 프로그램은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TV로 메시지/사진/동영상 보내기' 기능 또한 예상치 못한 기능이었다. 위와 같이 올레tv 플친 화면에서 원하는 내용을 카톡 메시지로 보내면 해당 내용이 TV 화면에 표시되는 기능이다. 문자는 모든 셋톱 박스가 지원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은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카카오톡 올레tv 플친 맺기 이벤트 안내


올레tv 플친을 맺으면 바로 그에 따른 혜택 등이 문자로 안내를 해 준다. 안내가 이끄는데로 따라가면 3가지의 후끈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올레tv 플친이 되면 바로 오는 문자는 '시니컬토끼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이다. 바로 친구에게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 보내니 재미있는 반응이 돌아온다.(다운로드 후 30일 간 이용할 수 있다)

올레tv 플친이 된 후 올레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TV 쿠폰 1만원 권이 지급된다. 지금된 쿠폰으로 유료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겠다.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은 위에 설명을 참고하시라.

KT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이벤트 내용을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1,0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의 문자를 통해 올레tv를 컨트롤하는 방법은 처음 시도이니 만큼 새롭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위에 설명을 보고 한번 따라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올레tv 카톡 플친 리모콘 기능은 머지 않아 도래할 IoT 시대의 한 모습일 것이다. 그 중심에 컨트롤타워로 존재할 스마트폰,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주변 기기들과 연결이 되는 지 잘 보여주는 사례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올레tv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꼭 이 기능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