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G4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QHD 퀀텀 디스플레이’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4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QHD 퀀텀 디스플레이’

명섭이 2015. 4. 18. 23:59

 

LG G4 퀀텀 디스플레이로 ↑, 그리고 G4 비쥬얼 끝판왕 퀴즈

 

 

'Do yoiu think all QHD displays are the same?' 한국어로 번역하면 '모든 쿼드HD 디스플레이가 같다고 생각하나?'라는 다소 도전적인 말이다. 이것은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4'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홍보하는 티저 영상의 앞 부분에 등장한다. 1분이 채 안되는 해당 영상에는 LG G4 스마트폰에 퀀텀(Quantum)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이전 QHD 디스플레이에 비해 향상된 부분을 소개하고 있다.

 

 

LG G4의 QHD 퀀텀 디스플레이란?


<'G4' 티저영상_ IPS 퀀텀 디스플레이>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음>

LG G4 는 IPS 퀀텀(Quantum)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고, 5.5인치 크기, 2560x1440 Quad 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밝기(Brightness)는 25% 증가하였고, 색 재현범위(Color Range)는 20% 더 넓어졌다고 영상에서 말하고 있다. 들려오는 소식으로는 명암비 또한 50% 향상되었다고 한다. LG의 디스플레이는 전부터 만족스럽다는 이야기가 많았고 영상에서 말하듯 더한 성능을 낸다면 만족도는 높아질 것이다.

 

 

LG G4가 기대되는 이유, 천연 가죽 소재 디자인과 카메라


지난주 아직 출시 전인 LG G4 스마트폰의 정보가 대부분 유출되면서 여러가지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 특히 디자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유출 사고 이후 LG전자는 인스타그램과 구글 플러스 등을 통해 몇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실 생활에서 사용하는 씬의 사진이었고 모델이 좋아서인지 제품 디자인이 좋아서인지 기대할 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G G4 를 기다리는 분들 중 카메라에 대한 기대가 큰 분들이 많다. 이번 LG UI 4.0이 공개되면서 카메라에 전문가 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수동 조절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 때문이다. 위 사진에서 보면 왠만한 전문가 급 DSLR 카메라에 있음직한 기능들이 눈에 띈다.

셔터스피드, ISO, 화이트 밸런스(WB), RAW 촬영, Slow synch flash, 3 shooting mode 등 다소 생경한 설정까지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f1.8의 밝은 렌즈를 사용하였고, 전면 800만화소, 후면 1,6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세상에 없던 스마트폰,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이벤트


<LG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이벤트>

LG전자는 G4 스마트폰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오고 있다. G4 체험단 성격의 이벤트였던 'G4 비주얼 챌린저' 이벤트에는 국내에서 만 무려 15만명이 참여하여 경쟁률 1,000대 1을 넘겼다. (이벤트 및 카메라 성능 소개 바로가기)

 

이어서 '세상에 없던 스마트폰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이벤트가 4월 26일(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3가지 질문에 답을 선택하고 응모하는 이벤트이며, 답은 본문을 잘 읽어봐도 충분히 맞출 수 있을 정도의 쉬운 문제다.

 

당첨자 선물은 1등 1명에게 LG G4 스마트폰, 2등 5명에게 LG 스마트워치 '워치 어베인', 3등 10명에게는 톤플러스(HBS-900)을 증정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