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의 의미와 olleh GiGA UHD TV 소개 본문

울랄라뽕,IT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의 의미와 olleh GiGA UHD TV 소개

명섭이 2015. 4. 16. 00:12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기념 다양한 이벤트와 소개 영상

KT의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서비스인 '올레 tv'가 단일 유료방송 서비스로는 최초로 가입자 수 600만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하여 인기 미드 시리즈 '하우스 오브 카드' 전 시즌 무료 공개, 최신 'UHD tv'를 6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IPTV는 TV에 인터넷 망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TV 컨텐츠는 물론 기존 웹에서 이루어지던 정보 검색, 쇼핑, VoIP 등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서 사용자와 컨텐츠 제공사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기념 축하 인사>

이러한 양방향 서비스를 기본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VOD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방송 서비스에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레 tv 600만 기념 소개 영상>

 

IPTV는 2009년 1월 첫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5년 8개월 만인 2014년 8월 1,000만 가입자를 달성하며 전체 유료방송시장의 40% 가까이 점유하게 되었고, 연내 케이블TV 가입자를 넘어서는 '골든크로스'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을 리드한 KT '올레 tv'가 있다. '올레 tv'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DVD', '극장동시개봉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IPTV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IPTV 사용자가 1천만을 넘었고, 단일 사업자 가입자 수가 600만을 넘었다는 것은 이제 유료 방송 서비스가 안정적인 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것이다. 또한 기존 TV가 구시대 유물로 여겨질 만큼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와 VOD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익숙한 방식이 되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기도 하다.

 

KT는 올레tv 가입자 600만 돌파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기 미드인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1~3'을 단독으로 무료 제공하며, 최신 미드인 '고담', '플래시', '콘스탄틴' 및 영화 '명량',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루시', '군도'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기가 인터넷과 올레 기가 UHD tv를 함께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LG전자 49인치 최신 UHD TV를 정상가에 60% 가량 할인된 8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4월 17일까지 제공한다.

 

여기서 잠깐 '올레 기가 UHD tv'에 대해서 알아본다. Full-HD에 비해 4배나 선명하다고해서 UHD TV를 구매해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없다면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세계 최초 셋톱형 UHD 서비스인 'olleh GiGA UHD tv'는 16만여편의 국내 최다 VOD 컨텐츠를 제공하며 리모콘을 이용한 음성 검색으로 컨텐츠를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 4개 채널을 동시에 볼 수 있어서 놓치는 스포츠 경기 등이 동시에 방송을 해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야구 경기를 볼 때 '올레 기가 UHD tv'는 멋진 방식을 제시한다. 바로 '스마트 야구 중계'라는 서비스다. 고화질의 화면에 생방송 중계 영상과 함께 다른 구장 소식 및 전적, 선수 정보, 주요 경기 다시보기 등을 함께 보여주어 경기를 보면서 궁금한 것들을 화면 이동없이 확인할 수 있다.

 

올레tv 600만 가입자 돌파 이벤트로 가정에서 기가급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월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올레tv 신규 또는 재약정 고객에게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레tv 모바일'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