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G4 카메라, f1.8 조리개와 전문가 모드.. 갤럭시 s6 와 견줄만 해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4 카메라, f1.8 조리개와 전문가 모드.. 갤럭시 s6 와 견줄만 해

명섭이 2015. 4. 9. 23:21

LG G4 카메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업그레이드

삼성전자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오늘 미디어데이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상당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지만 어쩌면 LG G4가 그 기세를 꺽을 수도 있겠다. 바로 최근 공개된 LG G4 카메라 성능 때문이다.

새로운 초대장에 f1.8 이라는 인상적인 문구가 있었고 그것은 카메라 조리개 수치를 말하는 것이었다.

 

 

 

LG G4 카메라, f1.8 밝은 렌즈와 전문가 모드 까지.


<LG G4 : Official Teaser Video 영상에 등장하는 카메라>

 

f1.8 조리개 값은 DSLR 카메라로 생각해도 밝은 렌즈에 속하는 것으로 빛이 약한 저조도 상황에서도 괜찮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 G3' 카메라는 조리개 값이 f2.4 였고 괜찮은 카메라라는 평을 얻었고, 갤럭시 s6 는 f1.9로 근소하게 LG G4 카메라가 앞선다.

조리개 값은 낮을수록 광량을 더 받아들일 수 있어서 밝은 렌즈라 하며 주변을 흐리게 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이 뛰어나다. 조리개 값이 f2.4인 LG G3 카메라에 비해 LG G4는 약 80%의 광량을 더 받아 들일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아무리 좋다고해도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 촬영하면 사진이 뭉개지는 현상이 있는데 이 부분이 얼마나 개선되었는 지가 궁금하다.

 

<LG G4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 모듈>

이는 LG이노텍이 자체 개발한 초정밀 대구경 모듈을 사용했다고 전하고 있다. 렌즈 크기를 2배 확대했고 초박막 글래스타입 블루필터를 적용하며 매수를 6매로 증가시켰다.

기존에 호평을 받고 있는 손떨림보정기술인 IOS+가 적용되었고, 레이저오토포커스로 빠른 촬영이 가능하며, 여기에 f1.8의 밝은 렌즈까지 사용하면서 하드웨어적으로 또 다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G UX 4.0에 탑재된 심플/기본/전문가 모드 사진 촬영>

하드웨어적으로 개선된 카메라에 하나 더 기쁜 소식이 있다. 최근 공개한 새로운 LG UX 4.0에 전문가 모드의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것이다. 기존 카메라는 간단하게 촬영하기는 좋으나 좀 더 기술적인 사진을 원할 때는 기능이 없어서 아쉬움이 많았다.

이번에 공개된 LG UX 4.0에 포함된 카메라 전문가 모드에는 '화이트밸런스', 'ISO', '노출', '색감', '셔터스피드' 조절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이런 것들을 수동으로 설정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니 괜스래 설랜다.

 

 기능  LG G4  갤럭시 s6
 후면 카메라  1,600만 화소  1,6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500만 화소
 조리개 값(후면)  f1.8  f1.9
 UX  화이트밸런스,ISO,노출,색감,셔터스피드 조절  화이트밸런스, ISO, 노출, 색감 조절

<LG G4 와 갤럭시 s6 카메라 비교>

카메라 성능으로 볼 때는 화소 수 및 조리개 값, 소프트웨어 적인 UX 부분 등에서 LG G4가 갤럭시 s6에 비해 우세하다. 다른 것들도 살펴봐야겠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 보면 LG G4가 갤럭시 s6와 한판 붙어볼 만 하겠다.

 

 

150명에게 LG G4 주는 'G4 비주얼 챌린저' 이벤트


<LG G4 비주얼 챌린저 이벤트 페이지>

LG전자는 LG G4 출시를 기념하여 'G4 비주얼 챌린저'라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총 15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한달간 활동 후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현재 LG/삼성/애플/팬택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종류를 등록하고 자주 이용하는 SNS 계정을 입력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하며 발표는 4월 21일에 해당 홈페이지와 개별적으로 공지를 하며 4월 29일부터 배송을 진행한다고 한다. LG G4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들 해 보시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