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블로거 나눔 장터’ 좋은 제품 싸게 사고 무료 강의까지 - 한국블로거협회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본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블로거 나눔 장터’ 좋은 제품 싸게 사고 무료 강의까지 - 한국블로거협회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명섭이 2015. 1. 18. 10:00

 

‘블로그 나눔 장터’ 기부도 하고 블로거 끼리 이야기하고 하고

 

오는 1월 24일(土) ‘한국블로거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제 1회 블로그 나눔 장터’가 열린다. 장소는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3층 국제회의실이며, 100평 규모의 공간에서 블로그 및 시민들이 참여하여 직접 자신의 물품을 판매하고 일부는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 제공 : 숲속얘기 님>

본 나눔 장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장터이며, 블로거 들이 직접 모든 행사를 준비하고 있고 행사 당일 봉사하게 되어 그동안 온라인으로 만 봐오던 블로거들이 직접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는 뜻깊은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수십명의 블로그와 기업이 참여 의사를 밝혀왔고, 마포구청의 협조로 방송사가 밀집되어 있는 상암동 및 마포구 일대에 홍보가 되어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눔 장터’의 판매자는 누구이고 구매자는 누구야?

<포스터 제작 : 꽃잔 님>

‘제 1회 블로그 나눔 장터’는 블로그 뿐 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하여 물품을 팔 수 있고, 누구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열린 장터로 꾸며진다. 현재 마포구청을 통해 행사 홍보를 하고 있고 며칠 되지 않았지만 여러 시민 분들이 판매자로 참여 신청을 했다.

 

<판매자 참여 신청 바로가기>

11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장터가 열릴 예정이며, 판매를 하고 싶은 분은 위 링크에서 신청을 하고 1만원의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1만원은 해당 판매자의 이름으로 기부가 되며, 행사 당일 교환 가능한 아메리카노와 간식 쿠폰이 제공된다.

 

나눔 장터는 일반적인 장터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가지고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지고와서 판매할 수 있고,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할 수도 있다.

위 행사 포스터에 '블로거분들을 모십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그것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민이면 누구나가 블로거가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아이들 소프트웨어 교육 무료 강의도 있다며?


본 나눔 장터에서는 2번의 무료 강의와 2번의 경품 추첨 행사가 함께 열린다. 오전 10시 30분에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의 양병석 연구원께서 '우리 아이들 소프트웨어 교육 어떻게'라는 주제로 공개 강의를 하며, 오후 3시에는 신용준 님께서 '자녀들을 위한 7가지 부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공개 강의를 한다.

그리고, 각 강좌가 끝나면 경품 추첨이 이어진다. 국내 굴지의 전자회사와 식품회사, IT 주변기기 회사 등에서 기부한 많은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매우 풍성한 경품 행사가 될 것이다.

 

<제 1회 블로거 나눔 장터 약도 - 상암 누리꿈스퀘어 3층>

 

또한, 방문하시는 분들 중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시는 분들 중 선착순 100분에게 미아방지용 스마트 팔찌 '리니어블'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lineable(리니어블) 소개 바로가기)

 

 

언론에 의해 왜곡된 ‘블로그’에 대한 인식 개선 필요

<사진 제공 : 숲속얘기 님>

그동안 블로그는 언론을 통해 좋지 않은 모습으로 비춰지는 경우가 많았고, 그런 이유로 ‘블로그는 음지에서 활동하는 오덕후’ 정도로 인식되어 활동에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블로그가 온라인 상에서 영향력을 가짐으로써 대안 언론으로 부상하였고 그런 이유로 언론의 견제를 받게 된 것이다.

이번 '나눔 장터' 핼사를 통해 나눔기부 문화 확산 및 사회소회계층 돕기에 참여하는 1인 미디어 블로거의 역할에 대해 알리고, 기성 언론을 통해 비춰진 블로거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하는 것도 목적 중 하나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블로거 분들이 참여했으면 하고, 함게 모여 나눔을 즐기고 블로그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