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캐논 EOS M2 와 100D를 만나다 at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14(SDF 2014) 본문

스마트 카메라 리뷰

캐논 EOS M2 와 100D를 만나다 at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14(SDF 2014)

명섭이 2014.12.03 08:30

캐논 EOS M2 & 100D, 휴대성과 성능 좋은 카메라

 

코엑서에 열린 'SDF 서울 디지인 페스티벌 2014'에 방문했다가 캐논 부스에서 'EOS M2'와 'EOS 100D' 카메라를 만나게 되었다.

디자인 제품들 만 전시되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관심이 가던 카메라를 보게 되어 다른 부스보다 오히려 캐논 부스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은 높이고 성능도 만족스러운 수준의 제품을 지향하며 작년에 DSLR 카메라 EOS 100D를 출시하였고. 올해 초 미러리스 카메라 EOS M2를 출시하였다.

100D는 DSLR 중에서는 가장 작아 휴대하기 좋은 카메라로 많이 알려져 있다. M2는 카메라 좀 만진다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화질이 좋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성능이 뛰어난 미러리스 카메라다.

 

그런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보게 되어 한참동안 제품을 만지게 되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함께 간 초등생 아이도 카메라에 매우 관심을 보이더라는 것이다. 그만큼 카메라의 디자인이 예쁘고 깜찍하게 빠졌다는 것을 말해주는 부분이다.

 

먼저 EOS M2에 손이 간다. 얼마전 블로거 모임에서 카메라 좀 다룬다는 몇몇 친구들이 어지간한 DSLR 보다 사진이 잘 찍히다는 말이 생각나서 먼저 보게 되었다.

 

초등생 아이의 손에 놓아도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조그마한 크기의 미러리스 카메라다. 크기는 작지만 1,800만화소, APS-C(1:1.6크롭), 하이브리드AF, 31개 촛점, 초당 4.6장 연사 등 왠만한 상황에서 모자람없이 사용될 수 있을 만큼 멋진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의 조그만 손으로 카메라 다루는 것을 보니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편리한 조작성도 점수를 줄 만하다. DSLR과 같은 다양한 메뉴는 상단과 뒷면에 복잡해 보이지 않도록 구성해 두었다.

 

라이브 뷰 액정 모니터는 3인치로 전체 크기에 비해 매우 넓게 설계되어 뒷면 전체를 빼곡히 차지하고 있다. 화면이 매우 시원해 보이고 터치가 가능하여 조작이 편리하다.

집에서 아이들과 아내가 사용하기에 이마한 카메라가 없을 듯 하다. 아이도 한참동안 만지작 거리길레 어떠냐고 물으니 웃으며 '이거 너무 좋아~^^' 란다.

 

캐논 EOS 100D는 DSLR 이라고 하기엔 너무 작은 크기로 관심을 받고 있는 카메라다. 어른 손으로 들면 한주먹도 안되는 크기이고 특히나 이날 전시된 제품 중에는 팬케이크 렌즈를 장착한 제품이 있어서 더욱 그렇게 보였다.

작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만 해도 신기해서 많이들 찾고는 했는데 이제는 갖고 있는 분들이 많아져서 신기하기 까지는 않지만 그래도 휴대성이 아쉬울 때 항상 그리워지는 녀석이다.

 

아이가 EOS 100D를 들면서 '이 카메라는 왜 뚱뚱해?'라고 한다. 옆에 있던 EOS M2를 만지고 난 후여서 그렇게 생각되었을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던 70D를 비교해 주면서 '이 제품과 100D가 기능이 비슷해'라고 말하니 아이가 깜짝 놀란다.

 

100D는 DSLR 카메라 중에는 흔치 않은 화이트 색상을 선보이며 그동안 DSLR 을 멀게 생각해왔던 여성들에게 까지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1,800만 화소에 1:1.6 크롭 렌즈, 캐논 EF, EF-S 시리즈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95%시야율의 뷰 파인터와 3인치의 라이브 뷰 엑정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다.

노출 시스템 및 대부분의 기능들은 기존의 캐논 DSLR과 거의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다. EOS 100D는 미러리스와 DSLR의 중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사진의 품질도 그 정도를 유지한다. 물론 찍사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말이다.

 

아이가 카메라를 다루는 것을 계속 찍고 있으니 이 녀석이 카메라 방향을 돌려서 나를 찍는다.^^;;

 

이날 캐논 부스에서는 총 4회에 걸쳐서 회당 10명에게 EOS 100D를 무료로 렌탈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촬영할 때 사용되는 4GB 메모리까지 증정하는 이벤트여서 참여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이들이 신청을 하였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