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올레 기가 인터넷(GiGA Internet) 따져 보기, 전국 대상 기가급 서비스 실시 본문

울랄라뽕,IT

올레 기가 인터넷(GiGA Internet) 따져 보기, 전국 대상 기가급 서비스 실시

명섭이 2014. 10. 28. 09:00

 

올레 기가 인터넷(GiGA Internet) 이해와 활용

 

kt에서 국내 최초 전국 대상 기가급 인터넷 망 서비스인 '올레 기가 인터넷(GiGA Internet)'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근육질의 남성들이 등장하여 '기가 팍팍~ 기가 산다~'하는 광고를 앞세우며 가정에 까지 1Gbps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GiGA 캠페인 기가 인터넷 - 야구 편>

인터넷 검색 중 다소 난해해보이는 분들(?)이 험상궂은 얼굴로 등장하며 '기가 팍팍~' 하길레 뭔 소리인가 했는데 바로 올레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이 기가급 인터넷 망 속에서 산다는 것을 을 소개하기 위한 CF 영상이었다.

 

기가급 인터넷 망은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기업에서 전용망을 구축하여 이용하는 정도로 생각해 왔는데 kt에서 초광대역 가입자 망 기술을 통해 가정에서도 1Gbps 속도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서비스이다. 지금까지 가정에서는 100Mbps 서비스가 가잘 빠른 속도였으니 10배가 더 빨라지는 것이고, 무선인터넷(WiFi) 속도는 3배의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선택하는 상품과 생활하는 주변 환경에 따라서 속도는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그런 기간망이 구축되었다는 것 자체가 인터넷 사용 환경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지금도 속도에 따른 불만이 별로 없는데 이런 속도가 필요할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핫한 아이돌 가수의 콘서트나 중요한 야구 경기의 경우 간발의 차이로 티켓 예약을 놓칠 수 있다. 그런 경우 해당 서비스의 폭주로 예매가 안될 수도 있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정체로 그런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그 때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훨씬 도움이 된다.

5GBytes 용량의 고화질 영화 같은 경우, 기존 100Mbps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하는 경우 약 7분 가량이 걸리지만1Gbps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하면 40초 정도면 되므로 완료가 된다. 그보다 작은 파일은 순식간에 다운로드가 완료될 것이다.

 

특히 요즘 자주 등장하는 주목을 받고 있는 Full HD 보다 4배 선명한 4K UHD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속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방송 뿐 만 아니라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에서도 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실제 UHD 영상 시대가 멀지 않음을 생각할 수 있다.

 

가정에 올레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기가 와이파이(GiGA WiFi)를 지원하는 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스마트폰 등에서도 빠른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류승룡의 하카 댄스, 기가 팍팍, 하카 댄스 스페셜 바로가기>

기가 팍팍~ 이라고 외치며 추는 춤을 '하카 댄스'라 부르고 그것을 패러디한 스타들의 영상도 꽤 많이 등장하고 있다. 역시 빛나는 배우 '류승룡'의 하카 댄스가 압권인 듯^^!!

 

<기가(GiGA) 집 체험 이벤트 바로가기>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출시하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GiGA 산다! GiGA 집 체험 이벤트'는 전통 한옥마을의 기와집을 최첨단 GiGA 서비슬로 단장하여 하룻밤 머물면서 다양한 GiGA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이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가(GiGA) 인터넷 상세설명 바로가기>

kt의 올레 기가 인터넷 서비스가 알려지면서 한가지 오해가 있는 듯 하다. 해당 서비스의 상세 설명 페이지에 '하루 100GByte 초과 시 당일에 한해...' 라는 부분 때문이다. 100GBytes는 위에서 말한 고화질 영화 20편에 해당하는 용량이어서 사업자가 아닌 이상 하루에 100GBytes를 다 쓰는 분은 매우 드물 것이고, 해당 용량을 다 쓴다 하더라도 추가 과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올레 인터넷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니 이 부분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된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 기업에서나 사용할 것으로 생각하던 기가급 인터넷 망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무척이나 흥미롭고 궁금해진다. 모바일기기의 발달과 4K UHD 방송 등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면서 점점 더 데이터 전송량과 속도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전국 기가 인터넷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듯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