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G3 스트라이프 메탈 키보드 테마 후기, LG 스마트월드에서 건진 어플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G3 스트라이프 메탈 키보드 테마 후기, LG 스마트월드에서 건진 어플

명섭이 2014. 9. 29. 08:30

스타일 살아있는 LG G3 스트라이프 메탈 키보드 테마 후기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LG 스마트월드'에 들어가는 이는 많지 않은 듯 하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전에 들어갔을 때 형식적인 어플 들만 있어서 특별히 건질 게 없다고 생각을 했었다.

며칠 전 'LG 스마트월드' 서비스에서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오랫동안 이용을 하지 않아서 계정이 삭제된다는 것이다.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중이기 때문에 계정이 삭제되는 것은 막으려고 오랫만에 들어가보니 이전에 보다 많은 어플들이 눈에 띄어서 잠시 둘러 보았다.

 

<LG 스마트월드에서 건진 LG G3 메탈 키보드>

 

그 중 키보드 테마가 눈에 띄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키보드 테마나 배경화면 등을 잘 건드리지 않지만 '스트라이프 메탈 키보드 테마'가 있다하여 들어가보니 꽤 그럴싸한, 스타일 살아있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설치를 했다. 물론 무료다.

 

키보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키보드가 나타나는 어디서나 하단에 설정 버튼이 있고 그것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키보드 배열 및 테마 선택' -> '키보드 테마'로 이동하면 설정 가능한 테마 들이 보이고 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키보드가 'White 테마'라는 것도 처음 알았고, 블랙 테마가 있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키보드의 설정을 눌러서 설치한 'Stripe Metal' 테마로 교체하였다. 키 구성 등은 똑같고 디자인 만 변경이 되었다.

 

키를 눌러보니 예시에 있던 동그란 메탈릭 키 미리보기가 나타나지 않는다. '키 미리보기'는 키보드 설정에서 활성화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고 있었다. 설정을 하고 나니 위와 같이 멋스런 키가 나타난다.

 

물론 LG UI 중 하나인 '추천 단어' 및 '맞춤법 검사' 등의 기능도 똑같이 지원 된다. 항상 기본 제공되는 테마를 사용하다가 이런 스타일 살아있는 키보드 테마를 사용하니 G3 스마트폰이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