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추석 명절 ‘고속도로 교통정보(Road Plus)’ 앱으로 막힘없이 시원하게~ 구글플레이·아이튠즈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추석 명절 ‘고속도로 교통정보(Road Plus)’ 앱으로 막힘없이 시원하게~ 구글플레이·아이튠즈

명섭이 2014.09.06 10:53

 

교통정보 앱, ‘고속도로 교통정보’와 함께하면 좋은 앱 소개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작한 것으로 같은 공사에서 제작한 '고속도로 길라잡이', '고속도로 교통방송', '고속도로 상황제보', '휴게소 정보'와 국토교통부에서 제작한 '통합교통정보' 어플을 통합한 만능 도로교통정보 어플이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초기화면>

소개하는 앱은 이름에 '고속도로'라는 단어가 있어서 국도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속도로 뿐 만 아니라 국도 정보, 휴게소정보 등 까지 연동되어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만능 교통 정보 앱이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어플을 먼저 설치하여야 한다. 아래 목록에서 '고속도로교통정보Lite'는 소개하는 어플의 축소판 성격이므로 부담스럽다면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에서 길찾기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에서 길찾기 기능>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은 종합 교통정보, 빠른 길찾기, 교통지도 등의 메인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에서 고속도로 톨게이트 기준으로 이동시간을 말하는 것을 자주 듣게 되는데 그 정보를 이 앱에서 똑같이 얻을 수 있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에 연결된 각종 전화번호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에 연결된 각종 전화번호>

초기 화면의 상단에는 콜센터, 사고제보, 긴급견인 등 3개의 긴급 전화번호 연결 버튼이 위치해 있다. 비상 상황에 이용하기 편리하여 마음 만 급해서 당황할 떄 이용하기 좋겠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앱 초기 업데이트

<고속도로교통정보 앱 초기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화면이 가로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운전 중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어플을 보고자 한다면 다시 세워서 봐야 하기 때문이다.

 

 

고속도로 길라잡이 앱 사용 화면

<고속도로 길라잡이 앱 사용 화면>

'고속도로길라잡이'는 연결된 각 앱 들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앱이라 할 수 있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의 오른쪽에 위치한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앱이 실행된다. 처음 실행할 때 140~170MB 용량의 지도를 다운로드하게 되는데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다운로드하는 게 좋겠다. 또한, 다운로드 중 멈추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하므로 유의하시라.

'고속도로길라잡이'는 지도 화면이 정돈되어 있고, CCTV, 교통정보, 사고정보 등을 도로 위에 표시하여 운전 중 이용하기 좋다. 본 앱은 다른 앱들과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길잡이' 앱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도시간 소요시간' 정보 제공과 'VMS(도로전광표지판)' 정보 기능이 특징적이다. 이제는 사용자가 얼마 안되는 트위터 기능이 연동되어 있는 것도 눈길이 간다.

'휴게소 정보(hi-쉼마루)' 앱은 GPS를 이용하여 주변휴게소 정보, 추천 휴게소, 노선별 휴게소 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속도로에 위치한 '차량 무상 점검' 정보와 '환승 버스' 정보가 특징적인 앱이다.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교통방송 전문 앱으로 365일 Live 교통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출퇴근 시간, 방송 예약, 주말 예보 등을 VOD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관련 어플 소개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