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전자 G3 cat6 후기, 스마트 키보드 조금 더 알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전자 G3 cat6 후기, 스마트 키보드 조금 더 알기.

명섭이 2014. 10. 19. 20:30

 

LG전자 G3 cat6, 스마트키보드의 자동완성·자동수정 편해

 

LG전자 G3 Cat6를 사용하면서 이전에는 잘 알지 않았더 키보드의 여러 기능을 사용하게 되었다. 잘 알려진 몇가지 기능을 제외하고 '단어 자동 완성' '추천단어 업데이트' '개인 사전' 등 알면 도움이 되지만 모른채 숨겨져 있는 기능이 여럿 있어서 소개한다.

 

SMS나 카톡 등 문자를 입력할 때 오타를 줄이기 위해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가 '추천 단어' 기능이다. 스마트폰에서 키 입력 오류가 빈번하기 때문에 이 기능은 매우 요긴하게 사용이 된다.

 

'추천 단어' 기능은 한글 뿐 만 아니라 숫자, 영문 등 자주 이용하는 단어에 대한 DB를 이용하며 해당 단어를 두번 터치하면 개인사전에 저장이 해 두고 이용할 수도 있다.

 

키보드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꽤 다양한 설정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마도 여기서 키보드 배열과 키보드 종류 정도 만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 조금 만 신경써서 보면 요긴한 기능들이 꽤 많다.

 

먼저 키보드에 자주 이용하는 문자를 위치해 둘 수 있는 '키보드 배열' 기능이다.

 

위와 같이 비쥬얼하게 화면이 보여서 키를 배열할 때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원하는 키를 손가락으로 터치한후 이동하거나 선택하면 해당 키가 그 위치에 놓여지게 된다.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이다. 이 메뉴도 키보드 배열 메뉴에 들어가 있다. 키보드 높이를 키우면 전체적으로 키가 커지게 되므로 입력에 오류를 줄일 수 있게 된다.

 

위에서 가장 먼저 설명한 '추천 단어' 기능은 미리 저장된 DB를 이용하게 된다고 말하였다. 이 DB는 LG전자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끔씩 업데이트 메뉴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새로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늘도 새로운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다.

'단어 자동 완성' 기능도 유용한 기능이다. 문자를 입력하고 나면 해당 단어를 자동으로 교정해주는 기능으로 오류가 있을 때도 있지만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자동으로 교정되었는데 그것이 잘못된 경우라면 문자지우기(백스페이스)키를 한번 누르면 교정 이전으로 돌아간다.

 

'개인 사전' 기능도 잘 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된다. 자신이 자주 입력하는 단어이지만 LG전자가 제공하는 사전DB에 없는 단어라면 위 중간 이미지와 같이 해당 단어를 두번 터치하여 '개인 사전'에 저장해 두고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LG키보드 설정의 '개인 사전'에서 관리할 수 있다.

'마침표 자동 입력' 기능은 문자를 입력한 후 띄어쓰기를 2번 누르면 자동으로 마침표가 입력되는 기능이다. 문자를 입력할 때 마침표를 누르는 것이 귀찮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이 기능을 활성화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 키보드의 메뉴 중 우측 상단에 '.'이 찍힌 키가 몇개 있다. 그런 키들은 길게 누르면 숨어 있는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특히 '.' 키의 경우 길게 누르면 자주 이용하는 키들이 나타나서 굳이 특수문자로 키보드를 전환하지 않아도 왠만한 키들을 입력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