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베가 아이언 2 후기, 카메라 활용에 재미를 더하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베가 아이언 2 후기, 카메라 활용에 재미를 더하다.

명섭이 2014.06.27 12:30

 

베가 아이언 2, 'UHD·버스트샷·듀얼샷·타이머'로 재미를 더한 카메라

 

팬택의 최신 스마트폰인 '베가 아이언 2'는 풀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멋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가장 특징적이다. 디자인 뿐 만 아니라 여러 부분의 UI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이전에 비해 편리해지고 재미를 더한 기능들이 많다. 특히 오늘 소개할 카메라 기능이 그렇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베가 아이언 2'의 카메라는 F2.0의 밝은 렌즈를 탑재하여 빛이 적은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OIS 렌즈가 탑재되어 흔들림에 강하다. 또한, UHD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간단하면서도 독특한 타이머 기능의 제공으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데에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는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 버튼히 함께 제공된다. 그래서 사진을 찍다가 바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는 전작부터 제공되던 UI로 실제 사용해보면 매우 편리하다. 사진을 촬영할 때 5.3인치 Full 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보여주는 진한 화면이 인상적이다.

 

 

간편하고 재미있는 '타이머 촬영'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 타이머

팬택의 최신 스마트폰에는 사진 촬영 버튼을 끌어서 타이머를 실행하는 기능이 숨겨져 있다. 촬영 버튼을 누른 채로 안쪽으로 쭈~욱 끌면 길이에 따라서 최대 10초 까지 타이머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손을 놓으면 타이머 촬영이 시작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타이머 촬영은 설정 메뉴에서도 지정할 수 있지만 이렇게 간단한 UI를 제공함으로써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UHD 동영상 촬영, HD보다 4배 선명해.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베가 아이언 2 카메라는 촬영 모드나 설정 등의 메뉴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촬영 화면에 반투명 레이어로 기능들이 표시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진 촬영 시 어떻게 적용되는 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설정 화면은 [일반]과 [고급]으로 나누어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 일반 화면의 기능들이면 만족하며 사용할 것이고, ISO를 설정하거나 측광 방식을 변경하거나 연속 촬영 등을 하고자 할 때는 [고급] 화면에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UHD 동영상

사진의 최대 해상도는 1,300만(4160x3120) 화소를 지원하며, 동영상의 해상도는 HD보다 4배 고화질인 UHD(3840x2160) 영상으로 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고속 연속 촬영 '버스트 샷'으로 촬영해도 선명한 사진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설정에서 [고급] 기능을 열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연속 촬영'을 활성화 시켜두면 버스트 샷이라 부르는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고속 촬영은 별도의 모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 촬영'을 [설정]으로 둔 후, 사진을 찍을 때 '촬영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20장까지 고속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 버스트 샷

위 사진은 바람에 흔들리는 베란다의 나무를 '버스트 샷'으로 20장을 촬영하여 만든 Gif애니메이션이다. 동영상에 버금가는 속도로 연사가 가능하다. 본 Gif애니메이션은 용량 관계로 실제 크기를 가로 700px로 줄여서 만들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이렇게 연속 촬영을 한 각각의 사진은 작은 크기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한장씩 촬영하도록 설정한 것과 똑같은 사진 해상도로 저장되어 각각의 사진을 사용할 수도 있다. 상당히 빠른 촬영 속도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면/후면 카메라를 모두 이용하는 진화한 '듀얼 샷'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모드'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 일반 모드에서 촬영을 하겠지만 다른 모드도 눈여겨 보면 훨씬 더 재미있게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여러가지 모드 중에서 재미있는 것을 고르라면 '재밌는 얼굴'과 '듀얼샷'을 꼽을 수 있다. '재밌는 얼굴'은 얼굴을 왜곡시켜 재미를 주는 것이어서 잘 이용하지 않지만 '듀얼샷'은 다르다.

'듀얼샷'은 전만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를 모두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의 얼굴도 한 사진에 담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베가 아이언 2'에는 듀얼샷의 한쪽 사진을 액자로 만들거나 사진의 절반을 할애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전면 카메라에 등장하는 인물을 액자로 씌우는 기능도 재미있지만 위와 같이 종이의 반을 찟은 듯 절반을 전면 카메라 영상을 담을 수도 있다.

 

 

슬로우 모션과 스피드 모션, 그리고...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동영상을 촬영할 때 고속으로 촬영하여 슬로우 모션으로 보아도 선명하게 촬영하는 경우가 있고 반면에 매우 긴 시간을 촬영하여 빠르게 돌려보는 영상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베가 아이언 2'에는 그런 분들을 위한 '스피드 모션'과 '슬로우 모션' 동영상 촬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스피드 모션'은 위 사진의 설명과 같이 노을이 지는 한두시간의 장면을 짧은 시간으로 돌려볼 수 있게하여 생동감있게 영상을 표현하는 기능이다.

'슬로우 모션'은 '스피드 모션'과 반대로 피사체를 영상에 담은 후 천천히 돌려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이 두가지 모두 기존의 평범한 동영상 촬영 방식과는 달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카메라 조금 더 보기, '측광'의 활용 방법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측광에는 '전체, 중앙, 스팟'이 있으며 기본 셋팅이 대부분 전체나 중앙을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근접 촬영에서 좀 더 좋은 사진을 얻기 원한다면 '측광-스팟'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 '스팟'은 보이는 화면 중 특정한 곳을 손으로 터치하여 그 부분의 광량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밝기를 조절하므로 빛의 방향이 애매할 경우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찍기 좋다.

베란다에 있는 화초를 촬영할 때 베란다의 빛이 너무 밝아서 화초가 어둡게 나오는 경우 '스팟'으로 설정한 후 화분을 터치하여 촛점을 맞추면 화초를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베란다가 더 밝아져서 하얗게 나오기도 한다. 이런 경우 'HDR' 모드로 촬영하면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들


아래는 '베가 아이언 2'로 촬영한 사진이며 리사이징 및 워터마크를 넣은 것 이외 다른 편집을 하지 않은 원본 그대로이다. 사진을 자세히 확인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여 큰 사이즈로 보면 된다.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카페의 창가에서 촬영한 카메라>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카페의 실내에서 카메라를 매크로 촬영>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카페의 실내에서 촬영한 창가, 일반 모드>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 HDR 촬영

<카페의 실내에서 촬영한 창가, HDR 모드>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카페의 실내에서 촬영>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차 안에서 거리를 촬영, IOS로 인한 흔들림 방지 확인>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근접 촬영으로 아웃 포커스 된 사진>

 

베가 아이언 2 카메라 후기

<역광이 비치는 실내에서 촬영한 컵의 물방울>

 

* 본 포스팅의 제품은 팬택으로 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