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G프로2 스펙과 디자인 공개, '갤럭시S5' 긴장할까?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프로2 스펙과 디자인 공개, '갤럭시S5' 긴장할까?

명섭이 2014. 2. 17. 07:08

G프로2 스펙, OIS플러스 카메라·노크코드 등 아이디어가 기술을 만나

LG전자가 대화면 전략폰 'G프로2(LG-F350)'을 2월 13일 공개했다. 

오는 2월 24일(한국시간 25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5' 공개에 앞서 2014년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쟁의 포문을 연 것이다.

G프로2의 스펙 및 디자인은 유출된 사진과 정보 등으로 확인되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고, OIS플러스 카메라와 전면 플래시 등 진보된 카메라 기존 노크온에 노트코드 등의 UX를 더했다. 

 

<LG전자 대화면 전략폰 'G프로2'(LG-F350)>

LG전자는 G프로2를 '보는 즐거움, 찍는 즐거움, 듣는 즐거움'을 만족할 수 있는 폰이라 말하고 있으며 발표회에서 잠시 사용해보니 어느 정도는 그 말을 실감할 수 있었다. 5.9인치 대화면에 매우 얇아진 베젤로 폰 전체를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1W 스피커와 하이파이 사운드 지원, 진보한 손떨림 방지 기술인 OIS플러스 카메라 적용 등 휴대하면서 즐길 수 있는 끝을 보여주고 있다.

 

 

5.9인치 대화면에 라운드로 처리된 디자인은 이전에 보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조금 만지작거리다보니 뭔가 다른 느낌이 들어 자세히 보니 전면 전체를 덮고 있는 강화유리 밑으로 반짝이는 랜덤 패턴을 베젤 부분에 적용하여 밋밋함을 없앴다.

뒷면 배터리 커버에는 메탈 메쉬(Metal Mesh) 공법을 적용하여 금속과 같이 반짝이는 느낌을 주며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묻어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전면 베젤의 반짝이는 것과 일체감을 주어 이전에 많이 봐 오던 디자인과 차별점을 주고 있다.

 

G프로2는 G2에서 호평을 받은 후면키를 채택했다. 후면키는 대화면 폰에서 조작이 어려운 좌우키를 후면에 모아 배치하여 폰을 잡았을 때 한 손가락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중간의 전원/잠금 버튼 좌우측으로는 가드가 이어서 이를 보호하고 있다. 후면키 위에는 1300만화소 OIS플러스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가 위치해 있다.

 

<G프로2의 LCD 화면을 이용한 전면 플래시 카메라, 어두운 곳에서 셀카 시연>

이번 공개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 한가지를 말하라고 한다면 단연 카메라일 것이다. 손떨림 방지 기술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한 OIS플러스 기술 적용, UHD(3840x2160)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 촬영 후 포커스를 잡을 수 있는 매직 포커스, LCD의 빛을 이용한 전면 플래시 카메라, 초당 120장을 촬영하는 HD(1280x720) 슬로우 모션 카메라 등 이젠 똑딱이 카메라와는 비교가 안될만한 성능을 보여준다.

이는 휴대가 가능한 모바일 기기로써 사용자에게 어떤 사용환경을 주어야 하는 지 명확히 생각한 것이며, LG전자는 그것을 카메라로 본 것이다. 카메라는 내 생활을 기록하는 아주 좋은 수단이며 이 정도 수준의 카메라라면 이전보다 훨씬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카메라를 꺼내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G프로2'에는 LG가 자랑하는 Full HD IPS (1920×1080)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하나의 셀은 Red, Green, Blue 색의 서브픽셀 3개로 구성된 Real RGB 방식을 적용하여 기존의 저전력성, 야외시인성, 색정확성에 더해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 준다고 설명한다. 실제 사용해보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만족감은 뛰어나다. 5.9인치의 대화면이 크다고 말하는 이도 있겠지만 큰 화면이 주는 시원함도 만족감을 더해 주었다.

외곽의 베젤을 3.3.mm로 줄인 것은 물론이고 0.4mm로 줄인 이너베젤(Inner Bezel, 화면 내 위치한 검정 테두리)로 인해 5.9인치 크기 임에도 그 만큼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실제로 같은 디스플레이 크기 폰 중에는 가장 작은 크기이다.

 

<G프로2 노크코드 시연 영상>

G프로2에 적용된 노크코드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G2에서 처음 선보이며 그 이후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LG 폰에 적용되고 있는 '노크온'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두번 두두리는 것으로 화면을 켜던 것을 암호까지 적용하여 화면 잠금까지 해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미리 지정해 둔 코드를 화면의 어디서나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게 되는 것으로 마치 나 만이 알고 있는 비밀의 코드를 입력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며, 이 기능을 모티브로 이번 발표회에 '코드'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G프로2는 듣는 만족감을 위해 1W 스피커를 내장하며 사운드에도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피커는 0.5mm 두께로 더 깊고 풍부해진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원하여 이동 중에도 좋은 소리로 게임과 영상, 음악 등을 즐길 수 있다.

 

 

LG G프로2 주요 스펙

크기 157.9 × 81.9× 8.3 mm
무게 172g
색상 White / Silver / Titan (후면 메탈 매쉬 적용)
네트워크 LTE, LTE-A, 광대역 LTE (SKT, KT, LGU+ 출시 예정)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2.26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5.9인치 Full HD IPS (1920×1080)
카메라 1,300만화소 OIS플러스 후면 카메라, 210만화소 전면 카메라
배터리 착탈식 3,200mAh
메모리 기본 메모리 3GB DDR3 RAM, 32GB eMMC microSD slot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연결성 Bluetooth Smart Ready (BT 4.0), USB, Wi-Fi (802.11 a,b,g,n,ac)
NFC, SlimPort
기타 TDMB, 1W 스피커
가격 미정(100만원 예정)
출시일 미정(2월 중 예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