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폰맞고 '피망뉴맞고' 정통 고스톱하며 백화점 상품권까지 본문

울랄라 모바일 게임&앱

스마트폰맞고 '피망뉴맞고' 정통 고스톱하며 백화점 상품권까지

명섭이 2014. 2. 9. 03:01

스마트폰맞고 '피망뉴맞고' 정통 고스톱하며 백화점 상품권까지

스마트폰 맞고 게임을 여럿 해 보았지만 '피망뉴맞고' 만큼 실제 고스톱과 같은 느낌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중독성 강한 게임은 없었던 것 같다. 나도 이 글을 정리하면서 수시간 동안 빠져 게임을 하다가 새벽이 되어 버렸다.ㅠㅠ

전에 소개했던 '다함께 맞고퐁'도 괜찮은 게임이긴 하지만 전통 고스톱과는 거리가 있는 게임이었다.

 

 

 

'피망뉴맞고' 기본 화면과 간단한 게임 방식


최근 등장하는 스마트폰 맞고 게임은 캐쥬얼하고 아이템으로 승부하도록 하는 방식이 많고 그런 류는 그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다. 그에 반해 피망뉴맞고는 정통 고스톱과 같은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긴장감을 더해 준다.

상대와 처음 고스톱을 칠 때 위와 같이 3장의 패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을 결정한다. 맞고에서 깔려있는 패들 중에서 하나를 고르는 것과는 조금 다르다. 아마도 조커패 때문에 이런 방식을 취하는 듯 하다.

 

실제 피앙뉴맞고를 하는 화면이다. 화면에 캐릭터가 있는 것을 제외하면 오래전 PC에서 하던 고스톱 게임과 유사해 보이기도 하지만 속도가 빠르고 패 한장 한장의 디테일이 실세와 흡사해서 긴장감을 더해 준다.

 

매 판마다 다른 미션이 주어지고 해당 미션을 수행한 측은 일정 금액과 승리 시 지정된 배수의 금액을 상대에게서 받게 된다. 특히 '쿵짝'이라는 미션은 치고 받고해서 한번에 2번을 먹을 경우 배수가 증가하는데 요것이 잘만 걸려주면 상당한 이익, 또는 불익을 받게 된다.

 

맞고를 하다보면 판 수가 증가하여 어느새 레벨업이 되곤 한다. 이렇게 레벨없이 되면 고스톱머니나 선물을 받게 된다.

 

 

'피망뉴맞고' 알아두면 편리한 팁


피망뉴맞고는 자신의 고스톱머니의 액수에 맞는 판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내가 100만냥이 있으면 점당 5천냥 이하의 판에 입장할 수 있고, 위와 같이 2천만냥 이상이 디면 점당 1만냥 이상~5만냥 이하 판에 만 참여할 수 있다. 어찌하다가 머니를 모두 잃게 되면 30만냥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게임을 놓치 말라는 것이지 ㅋㅋ

 

처음 게임을 설치한 후 접속을 하면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이 때 비회원으로 게임을 시작한 후, 게임을 몇 판 하다가 피망회원으로 전환 가입을 하면 '500만냥 보너스'를 지급해 준다. 그러니 처음에는 비회원으로 시작했다가 바로 정식 회원으로 전환할 것을 권한다.

 

'내가방'에는 레벨업이 되거나 출석을 하너가해서 받게 되는 구슬이나 머니 등이 모아져 있는 곳이다. 이렇게 받은 선물은 최대 30일 동안 만 보관해 주기 때문에 가끔씩 들러서 수령을 해 줘야 한다. 잊고 지나다보면 아까운 아이템 들을 날려 버릴 수 있다.

 

스마트폰에세 게임을 할 때 가로로 사용하는 것이 편할 떄가 많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세로로 세워서 이용할 때가 편할 수도 있다. 고스톱 게임도 마찬가지다. 대부분 가로로 뉘여서 이용을 하지만 간혹 세워서 게임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될 때는 '설정'에서 게임화면을 가로나 세로로 변경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친구 초대하면 200만원 상품권 또는 스타벅스 쿠폰을~


피망뉴맞고는 새롭게 출시를 하면서 통 큰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지금은 20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걸고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명 이상 친구를 초대하면 상품권을 100% 당첨된다고 하니 게임을 하는 분이라면 꼭 참여해 보시라.

 

게임 첫 화면의 우측에 초대 이벤트 내용이 표시가 된다. 그 부분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안내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있는 '내 쿠폰번호' 부분에 나의 쿠폰번호가 표시되어 있다. 친구가 본 앱을 설치한 후 이 번호를 '쿠폰등록'에 입력하면 기록이 되는 것이다.

명섭이 쿠폰 번호 : AABCAFCCD

게임을 처음 하실 분은 위의 쿠폰 번호를 기억해 주시길..^^;;

 

게임 첫 화면 아래 부분에 쿠폰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이벤트 결과를 보여준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지만 그 결과는 클 수 있으니 핸 해 운수를 본다는 생각으로 이벤트에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