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Z1, KT 올레닷컴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기
드디어 소니의 엑스페리아 Z1 스마트폰이 KT 올레닷컴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강력한 방수폰이면서 깔끔한 디자인 등이 매력적이었지만 아직 국내에서 판매를 하지 않아 이래저래 기다려왔는데 이제야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갤럭시S4 LTE-A와 G2 등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폰들과 같은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안드로이드 4.3 OS, 내장 메모리 16GB, 3,000mAh 배터리, 스마트폰으로써는 최고 수준 2,070화소의 카메라 등 충분히 타사폰과 비교해 볼 만 폰이라 하겠다.
경쟁사들이 새로운 프리미엄 폰들의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시점이긴 하지만, 현재 올레닷컴에서 구입하면 21만원 단말기 할인 및 5만원 가량의 전용 케이스와 전용 보호 필름을 제공하고 있으니 남다른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 하겠다.
5.0인치 크기이면서도 손에 쥐었을 때 크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슬림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1920 x 1080 해상도의 Full HD TFT LCD가 사용되었다. 이는 LG전자의 G2, 삼성전자의 갤럭시 S4와 같은 해상도이며, 인치당 픽셀수인 PPI가 440에 달해 매우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Z1 스마트폰을 처음 보면 디자인에서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뒷면은 아이폰과 같은 강화유리이며, 옆면은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슬림한 외형을 자랑한다. 이는 일상 중에 발생하는 스크레치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단단함이 느껴진다.
소니 엑스페리아 Z1의 후면 카메라는 무려 2070만 화소를 지원한다. '소니'가 영상 분야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회사라는 것을 생각하면 고화소에 더해 멋진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하고 있을 것이란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역시나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와 동일한 부품을 사용한 G렌즈가 탑재되었고, BIONZ™ for mobile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하여 어느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Z1 촬영 사진, 사진작가 : Legolas Svärdsäter – 1/125 sec, f/2.0, ISO 100>
위 사진은 실제 엑스페리아Z1으로 촬영한 사진이라고 한다.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이어서 훌륭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 페이지에 가 보면 여러가지 스마트폰에서 일반인이 촬영해 놓은사진 품질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엑스페리아Z1 스마트폰은 소니스럽게 엔터테인먼트 기능에도 강한 모습을 보인다. 기본 탑재되어 있는 'WALKMAN' 앱과 'Movie' 앱을 통해 즐겨 보는 음악과 영상 등을 간편하게 감상 할 수 있다.
소니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의 통합에 힘을 쓰고 있고 엑스페리아 Z1 스마트폰은 그 중심에 있다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카메라로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즐기기에 편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또한, '갤럭시 S4 액티브' 보다 더 높은 방수등급을 받아서 방수, 방설 기능이 탁월하고, 디자인까지 멋스럽다.
현재 KT 올레닷컴에서 엑스페리아Z1을 구매하면 21만원의 단말기 할인 뿐 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고급 전용 케이스와 전후면 보호필름까지 받을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접속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