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발생 '지급 만료-수입 반환' 해결 본문

울랄라뽕,IT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발생 '지급 만료-수입 반환' 해결

명섭이 2013. 11. 9. 09:55

 

'하츠의 꿈'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얼마 되지는 않지만 매달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금액은 한번 술값 낼 수 있을 정도지만 한달에 한번 수령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런 애드센스가 갑자기 지급 보류가 되는 일이 발생했다. 그것도 '수입 반환' 이라는 상당히 거슬리는 문구까지 보였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을 하였다.  

 

그런데, 어느날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빨간색 공지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떡 하니 떠 있는 것이다. 아무 것도 한 게 없는데 왜 갑자기 이런 메시지가??

 

지급 메뉴에 들어가보니 미지급 수입을 알려주는 영역에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 만 덩그란히 표시가 되어 있다. 또한 지급 목록 가장 아래에 '지급 만료 - 수입 반환' 이라는 문구도 눈에 띈다. 특별하게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것이 없는데.. 혹시 지급 설정을 잘못 건드렸나?

 

지급 설정에 들어가 봤지만 '월 단위로 수입을 지급해 주십시오'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 즉, 100달러 이상이 되면 다음달에 해당 금액을 지급해 달라고 설정을 해 놓은 것이다. '지급 보류'로 설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계정에 지급 보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도움말

다음과 같은 경우 애드센스 수익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수취인 주소 국가에 따라 특정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정의 세금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기 

 - 지급 방식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수익을 지급받을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급 방식 설정하기 

 - 지급 보류를 해제하지 않은 경우
   애드센스 지급 보류를 선택한 경우 다시 지급을 받으려면 지급 보류를 해제해야 합니다.

 - 주소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수입이 확인 기준액 에 도달한 모든 게시자에게는 PIN 번호가 발송됩니다. 수익을 지급받으려면 PIN을 입력하여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 러시아 우체국(Rapida - 우체국)을 통한 지급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계정이 지급 보류 중인 경우 업데이트된 제한사항으로 인해 러시아 우체국을 통해 계속해서 수익을 지급받으려면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중단 없이 수익을 계속 지급받는 방법에 대한 전체 도움말을 읽어보세요.

 - 무효 활동으로 인해 계정이 검토 중인 경우
   무효 활동에 대해 모든 계정을 모니터링합니다. 계정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지급이 일시적으로 보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이 유효한 것으로 판명되면 자동으로 보류가 해제되므로 지급 보류에 대해 애드센스에 문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에 안내된 모든 단계를 마치면 지급 보류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15일까지 모든 지급 정보를 제출해야 그달의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도움말을 보면 '지급 보류'는 위와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고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것이 없다. 그럼 특별한 위반 사항도 없고 지급 설정도 제대로 해 두었는데 왜 지급 보류가 걸려 있는 것일까? 우리 정서와는 많이 다른 UI와 운영방식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직접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것이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대응이 많이 좋아졌다.

 

지급 메뉴의 안내 메시지에 있던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랑크를 클릭하여 문의를 하기로 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간단하게 문의사항을 기재하였다. 구글 애드센스는 한글로 문의해도 전담팀이 있어서 별다른 과정 없이 답변을 해 준다. 문의 내용은 간단하고 명료하게 기재하는 것이 좋다.

 

adsense-support@google.com                                           8월 28일
나에게

안녕하십니까,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지난 웨스턴 유니언 수익금이 60일 내에 수령되지 않아 기한이 만료되었습니다.
해당 수익금은 보류 상태로 전환되어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 잔고에 합산되었습니다.

이제 계정에서 지급 보류가 해제되었으니 다음 지급 주기인 다음달 말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http://goo.gl/cHa9d)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
본 메일은 발신전용으로 회신 되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도움말 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다. 질의 메일을 보낸 지 몇시간 만에 도착한 것이고 이렇게 빠르게 답변을 줄 지는 몰랐다. 지난번 메일에 한달에 몇 달러 이상의 수익이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사이트는 1:1 대응한다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나도 그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내용을 보면 내가 보낸 메일을 확인했고, 구글이 나에게 수익금을 지급하였는데 내가 60일 이내에 수령하지 않아서 수령 기간 만료가 되었던 것이다. 그리고, 나의 메일을 확인하고 지급 보류 해제하여, 다음 지급일에 합산하여 지급된다는 것이다. 지급 내역에서 같은 금액이 보이더니, 6월달 지급된 것을 수령하지 않았던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