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옵티머스G 프로' 업그레이드(F240K10r), UI 향상과 큐보이스(Qvoice) 안정화 등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G 프로' 업그레이드(F240K10r), UI 향상과 큐보이스(Qvoice) 안정화 등

명섭이 2013.06.30 00:26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F240K)' 스마트폰에 작은 업그레이드가 올라 왔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본 내용과 PC를 통해 본 업그레이드 내용이 달라서 좀 이상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아무튼 업그레이드 후에 몇가지 눈에 띄는 부분이 있어서 소개를 한다.  

 

<LGMobile Support Tool 프로그램 업데이트 화면>

'옵티머스G 프로'의 메뉴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확인 메뉴에서 업그레이드 건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좀 더 정확한 정보가 있을까하여 PC에 설치해 놓은 LGMobile Support Tool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해 보았다.

S/W Version : F240K10r

[ Upgrade 시 폰 향상 내용 ]

1. Dialer GUI 4.0적용
2. Qvoice 진입되지 않음 수정
3. Qvoice에서 지도 발화시 지도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 수정
4. KT단말에 SKTSim인입시, Mms송수신 안됨 수정
5. OTG USB Storage에서 자막 파일 실행시 자막 나오지 않음 수정

폰에서는 간단하게 '메시지 기능 향상, 홈 기능 향상, 주소록/캘린더/LG 키보드 기능 향상'이라고 만 되어 있었는데 좀 더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 폰에서 확인하는 내용과 'LGMobile Support Tool'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같으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파일의 용량은 40.46MB이다. 혹시나 용량이 더 클 수 있어서 'Wi-Fi'를 연결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받았다. 4G 등의 통신 모드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요금제의 제한된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니 주의하여야 한다.

PC의 'LGMobile Support Tool' 프로그램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에는 전체를 모두 다운로드하는 지 용량이 GB 단위를 넘어선다. 그래서 언젠가부터 필요한 파일 만 다운로드하여 업그레이드하는 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게 되었다.

 

옵티머스G 프로 속도가 빨라서인지 업데이트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다. 느껴지는 감으로는 이전에 비해 절반 정도의 시간으로 완료가 된 것 같다.

 

엡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화걸기(Dialer) UI이다. 이 밖에도 여러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있었으니 찬찬히 살펴보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