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붐!붐!붐! 휴대용 스피커 UE 모바일 붐박스(UE Mobile Boombox) 후기 본문

스마트 사운드 리뷰

붐!붐!붐! 휴대용 스피커 UE 모바일 붐박스(UE Mobile Boombox) 후기

명섭이 2013. 6. 6. 08:00

 

풍부한 고음과 저음, 휴대용 스피커 폰 ‘UE 모바일 붐박스’

 

로지텍이 UE(Ultimate Ears) 브랜드로 발표한 6종의 사운드 기기 중 'UE 모바일 붐박스(UE Mobile Boombox, S-00120)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에 고음과 저음 영역 모두 풍부하고 맑은 사운드를 제공하는 멋진 스피커다. 또한 전화통화 기능(스피커폰)까지 제공하여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을 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을 모아 모아 동영상으로~!

 

모바일 붐박스가 10만원 초반대에 팔리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케이스는 좀 오버스럽다할 정도로 고급스럽다. 케이스 한켠에 스피커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문서와 USB 케이블이 담아져있다. 외국에서 판매되는 모델에는 USB 케이블과 함께 110V 충전 콘센트도 함께 제공된다.

 

박스를 풀면서 흥미로웠던 문구 '모바일 붐박스가 충전되어 있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은 출시할 때 최소한의 전기를 충전해 두어서 '충전 후 이용하세요'가 대부분인데 귀찮을 지언정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겠다는 생각이 마음에 든다.

 

구성품은 UE 모바일 붐박스 스피커폰 본체, 마이크로 USB 충전 케이블, 메뉴얼 및 보증서 등으로 간촐하다. 휴대용 스피커가 더이상 뭐가 더 필요하겠냐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더 들어있으면 값 만 비싸지겠지.

 

크기는 한손으로 들어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작다. 가로 11.5mm, 깊이/길이 66.6mm, 세로 61mm이며 무게는 286g이다. 휴대용 스피커로써 크기와 무게가 아주 좋다.

 

전면은 구멍이 송송 뚫려 있고 자세히 보면 안에 2개의 스피커 드라이버가 보인다. 그리 전면 상단에 홈 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블루투스 상태 표시 LED 이다. 블루투스 연결을 대기 중일 때는 깜박이고 연결이 완료되면 꺼진다.

 

후면에는 좌축부터 전원 버튼, 배터리 표시등, 마이크로 USB 충전 포트, 표준 3.5mm 이어폰 잭이 배치되어 있다. 3.5mm 표준 이어폰 잭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PC나 휴대용 음향 기기에 연결하여 출력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후면도 전면과 마찬가지로 구명이 송송 뚤려 있는 이유는 후면으로도 소리가 출력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디에 붐박스를 두더라도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상단에는 큼지막하게 볼륨 Up(+), 블루투스 연결, 볼륨 Dwon(-) 버튼이 존재한다. 앞뒤를 제외한 전체를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뿐 더러 버튼들을 고무 재질 안쪽에 배치하므로써 타사 제품에 비해 우월한 디자인 만족도를 주고 있다.

상단 앞쪽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전화가 왔을 때 통화를 위한 마이트이다. 그래서 해당 제품을 스피커폰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전화 기능이 내장됨으로써 스마트폰의 음악을 듣다가 끊거나 하지 않고 간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다. 통화가 시작되면 재생되는 음악이 멈추고 통화가 끝나면 바로 이전에 음악이 이어져 재생된다.

 

양 사이트에는 'UE'로고가 예쁘가 새겨져 있다. UE(Ultimate Ears)는 음향 전문가 들 사이에서는 최고급 음향 기기 브랜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그래서 UE 로고는 만족과 안정감을 준다.

 

외부 기기와의 연결은 블루투스로 하게 되며 전원을 켜면 바로 페어링 준비 상태가 되어 간단하게 외부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전원을 켜면 짧은 소리가 들리고 전면 LED에 푸른빛이 깜박이면서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가 되었다는 짧은 소리가 다시 한번 울린다. 이 떄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하여 검색되는 장치 중 'UE Mobile Boombox'를 선택하면 된다.

 

처음 연결하여 듣는 음악소리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조그마한 녀석이라서 그다지 기대하지 않았는데 고음과 저음부 모두가 안정적이고 맑게 들린다 볼륨을 최대로 해도 찢어지는 소리없이 맑다. UE 브랜드가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UE 모바일 붐박스는 동시에 2개의 장치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2개의 장치에서 나온는 소리를 한 번에 출력한다는 것은 아니고 그 중 하나의 장치 소리를 재생하고 끊으면 바로 다른 장치의 소리를 출력한다.

친구와  동시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두고 각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번갈아 가면서 재생할 경우 무척 편리하겠다.(사진은 UE 모바일 붐박스와 옵티머스GK(좌), 옵티머스뷰2(우)를 연결한 모습)

 

요즘 나오는 노트북 들은 블루투스 기능이 대부분 탑재되어 있어서 작업 중 음악이나 인터넷라디오 등을 들을 때 모바일 붐박스와 연결하면 멋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겠다.

 

2번째 장치 블루투스로 페어링하는 방법
- 상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신호음이 들릴 때까지 누른다.
- 전면 LED에 파란빛이 깜박거리면 페어링 준비 완료 상태
- 연결할 기기의 Bluetooth 메뉴에서 장치 검색
- 'UE Mobile Boombox' 선택

 

요즘 매일 들고 다니는 LG 탭북과도 연결을 해 보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연결이 되었다.

 

윈도우8에서 블루투스를 통한 UE 모바일 붐박스 연결 방법
- 설정 -> 'PC 설정 변경' 이동
- 무선 연결 -> 불루투스 '커짐'
- PC 설정 변경 -> 장치 디옹
- 장치 추가 클릭하여 연결할 장치 검색
- 'UE Mobile Boombox' 연결

 

디지인이 깔끔하고 작아서 탭북과도 제법 잘 어울린다.

 

이렇게 조그마한 크기에 이런 멋진 소리가 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휴대용 스피커다. 디자인 면에서도 뭐라 흠잡기 어려울 정도로 마감이 좋다. 요즘은 스마트 모바일 기기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어디서나 컨텐츠에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그 컨텐츠를 좋은 소리로 듣기 원하는 니즈 또한 많아졌다. UE 모바일 붐박스는 충분히 그런 니즈에 부합할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된다.

 

일반 제품 정보
범주 스피커폰
용도 무선 Bluetooth
무선 프로토콜 Bluetooth 2.1
무선 범위 최대 50피트 또는 15미터
Bluetooth 프로필 A2DP, AVRCP, HFP
OS 지원(릴리스 시) iOS, Android, Windows 태블릿

스피커폰 사양
스피커 유형 2.0 스피커
연결 유형(오디오 입력) USB(충전 전용), 아날로그 스테레오(3.5mm), Bluetooth
전원 정격(RMS) 2.5W
드라이버 크기 1.2인치(수량: 2개)
음압 레벨(최대 SPL) 78dBA
주파수 응답 150Hz ~ 18kHz
신호 대 잡음비(SNR) Aux = 86dBr, 무선 모드 = 83dBr dB
입력 임피던스 7.5K Ohm
오디오 제어 전원 켜기/끄기, 볼륨 컨트롤, Bluetooth 연결
표시등(LED) 녹색/빨간색 LED는 배터리 수명 또는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스피커 앞면의 파란색 LED는 Bluetooth 페어링과 연결을 나타냅니다.
배터리 세부 정보 충전식, 접근 불가
크기: 독점
수량: 1개
유형: 리튬 이온
배터리 수명 충전 시간: 4시간(예상)
방전 시간: 최대 10시간
전원 어댑터 있음(5V, 1A)
케이블 길이(전원/충전) 2피트 또는 0.6미터
마이크 있음
마이크 사양
마이크 유형 내장형
잡음 제거 있음
주파수 응답 200Hz ~ 3.4kHz
입력 감도 -30.0dB

제품 규격
제품 구성 요소 가로 깊이/길이 세로 무게
스피커폰 111.5mm(4.4인치) 66.6mm(2.6인치) 61mm(2.4인치) 286g(10.1온스)

추가 제품 정보
  • 휴대용 Bluetooth 스피커.
  • 최대 8개의 페어링 장치를 지원합니다.
  • 두 장치를 연결하여 스트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 화이트/블루, 화이트, 블랙, 블랙/레드, 블랙/라임.

 

 

Comments